김해시 정가 폭풍 전야 비수의 칼날은 어디를 향할것인가 !

(중앙뉴스=박광식기자)김맹곤 김해시장 선거법위반 대법원 최종결심공판을 앞둔 시점에서 이와 맞물린 기획의혹사건이 종결된 가운데 산단 비리 수사가 김 시장의 측근 인사로까지 뻗히고 있어 폭풍전야를 맞고 있다.

 

지난 7월 김 시장의 공직선거법위반 혐의 재판과정에서 들어난 기획의혹조작에 대해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명의로 검찰에 수사를 의뢰한 뒤 김해 갑 민홍철 국회의원과 김경수 경남도당위원장이 창원지검에 들러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기도 했다.

 

그러나 25일 창원지검 특수부는 김 시장의 선거법위반 기획의혹사건은 추가조사가 필요치 않아 마땅한 법적조치는 내릴 수 없다는 공람종결처분을 이틀 앞둔 시점에서 내렸다.

 

이런 가운데 창원지검 특수부는 지난 10월 중순 이즈노벨리 산업단지조성 인·허가와 관련  비리혐의를 포착하고 시행사에 대한 압수수색을 단행한 것을 비롯 현재 산업단지 비리와 관련 가산, 신천 산단에 이어 시행사 대표 등 현재까지 5명이 구속됐다.

 

이에 앞서 산단 인·허가와 관련 김해시장의 측근인 배모씨가 산단 관련 공무원들에게 인·허가를 받아주겠다는 명목으로 산단 시행사대표 등으로부터 5천만원을 받은 혐의 등으로 구속돼 인·허가권 결정권자인 김해시장이 특혜를 준 것이 아니냐는 의혹과 함께 검·경의 수사가 시 공무원들에게까지 추가 수사가 확대되고 있어 김 시장의 대법원 최종선고 결정과 함께 이와 맞물린 후폭풍을 예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