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기환 전 정무수석이 자해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당혹감과 함께 침통한 분위기를 보였다.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청와대는 지난달 30일 해운대 엘시티(LCT) 비리사건으로 수사받던 현기환 전 정무수석이 자해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당혹감과 함께 침통한 분위기를 보였다.

 

탄핵 위기에 몰린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에 자신의 거취 문제를 일임한 가운데 친박계 전직 의원으로 박 대통령을 정무적으로 보좌했던 현 전 수석이 검찰의 구속영장이 청구될 것이라는 소식에 심적 갈등으로 자해를 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있다.

엘시티 비리사건과 관련해 박 대통령은 지난 16일 '철저 수사해 지위고하 막론하고 엄단하라'고 지시를 내린 바 있다. 박 대통령과 무관한 사안이라는 점을 밝히기 위해 나온 철저 수사 지시가 공교롭게도 현 전 수석의 자해 사건으로까지 이어진 것,

 

청와대는 앞서 최순실 사태와 관련해서 안종범 전 정책조정수석과 정호성 전 부속비서관이 구속기소됐고, 김기춘 전 비서실장, 우병우 전 민정수석 등도 피의자 신분이 되는 등 참모들이 줄줄이 수사 대상이 되는 상황에서 현 수석의 자해 소식까지 들리자 분위기가 더 무겁다.

 

한편 최순실 사태에 대한 국회 국정조사와 강도 높은 특검을 앞두고 손목을 자해한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이 1일 오전 시작됐다.

 

당초 현 전 수석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은 2일로 예정돼 있었으나 검찰이 전날 극단적인 선택을 한 현 전 수석의 복잡한 심경을 고려해 법원에 일정을 당겨 달라는 요청했고, 법원이 이를 받아들였다.

 

검찰은 이날 오전 9시 40분께 현 전 수석에 대한 구인장을 집행했고, 병원에 입원해 있던 현 전 수석은 의료진과 함께 법원으로 이동했다. 오전 10시 23분쯤 휠체어를 타고 부산지법에 도착한 현 전 수석은 심문실로 향했다.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은 김상윤 부산지법 영장전담 부장판사의 심리로 진행된다. 뇌물수수와 알선수재,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라는 사건특성 때문에 심리에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여 현 전 수석의 구속여부는 1일 밤 늦게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