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주시가 2일 경주고 일원 황오동과 월성동의 오랜 주민숙원이었던 도시가스가 올 연말부터 공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양식 시장과 서라벌도시가스㈜ 조항선 사장은 2일 황오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도시가스 미공급지역인 황오․월성지역에 도시가스 공급확대를 위한 도시가스 배관망 구축사업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경주고 일원 황오․월성지역은 문화재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시내권에서는 유일하게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아 상대적으로 주민생활 여건이 열악한 지역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총 사업비 21억원을 투자해 연내 도시가스 배관망 구축하기로 했다. 경주시와 서라벌도시가스(주)는 사업비의 50%인 10억5천만원씩 부담한다.

이번 도시가스 배관망 구축사업은 팔우정 정압기에서 시작하여 경주고등학교, 화랑초등학교 일원까지 공급관 총 8.1km를 매설하여 도시가스를 공급할 계획이며, 도시가스 공급신청 및 사업내용에 대하여 이 달중으로 별도의 주민설명회를 개최 할 예정이다.

 

최양식시장은 “본 사업이 완료되면 황오,월성지역 주민들도 타연료에 비해 저렴하고, 안전한 도시가스를 공급으로 주민 삶의 질과 정주여건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업추진 기간 중 안전하고 완벽한 시공에 최선을 다하여 주민불편을 최소화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경주시와 서라벌도시가스㈜는 2014년도부터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황오,  황남, 건천지역에 도시가스 배관망 12㎞(1,860가구 공급), 2015년도에는 불국지역 17㎞(2,800가구 공급)를 매설하였으며, 지난해에는 강동지역에 13km(1600가구 공급)의 도시가스 배관망을 구축하는 등 에너지 복지행정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