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요일인 17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고 일교차가 큰 가운데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에는 오전에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연합뉴스


[중앙뉴스=김주경 기자] 화요일인 17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고 일교차가 큰 가운데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에는 오전에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기상청은 이날 중국 북동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겠고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동풍의 영향으로 대체로 흐리고 오전에 빗방울이 떨어지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5~16, 낮 최고기온은 18~23도로 어제와 비슷하겠다. 

 

전국 주요 도시의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9, △춘천 8도, △대전 9도, △대구 12도, △부산 16도, △전주 10도, △광주 12도, 낮 최고기온은 △서울 22도, △춘천 21도, △대전 22도, △대구 22도, △부산 22도, △전주 23도, △광주 23도 등이다.

 

바다물결은 서해 앞바다에서 0.5~1.5m, 서해 먼바다에서 최대 2.5m, 남해와 동해 앞바다에서 1~3m, 남해와 동해 먼바다에서 최대 4m로 일겠다. 동해안과 제주도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일면서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다. 남해상과 제주도 해상, 동해 남부해상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한다.

 

또 이날 새벽부터 아침 사이 일부 중부내륙에 서리가 내리고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농작물 관리와 교통안전에도 주의해야 한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미세먼지농도는 대기확산이 원활해 전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나타내겠다.

 

수요일인 18일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일부지역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겠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