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김수영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이 30일 비대면으로 간편하고 신속하게 신청할 수 있는 개인사업자 전용 ‘KB 디지털 SOHO 맞춤대출’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이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KB 디지털 SOHO 맞춤대출’ 츌사했다. 사진=KB국민은행



‘KB 디지털 SOHO 맞춤대출’은 금융권 최초로 온라인상에서 고객이 직접 대출 조건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식 상품이다. 대출 유형은 한도우대형, 금리우대형, 초단기지원형 등 3종이며 고객 니즈에 따라 상품 유형을 선택해 대출을 신청하면 된다.

특히 긴급하게 사업자금이 필요한 경우 초단기지원형을 선택하면 낮은 금리로 짧은 기간 동안 자금을 운영할 수 있어 높은 금리의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를 이용했던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출 신청은 기업인터넷뱅킹 또는 스타기업뱅킹을 통해 365일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며 ‘여신신청 진행현황 조회’ 화면을 통해 대출 진행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최대 대출가능금액은 한도우대형 100백만원, 금리우대형 50백만원, 초단기지원형 5백만원이다.

더불어 복잡한 신청절차와 입력항목들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대폭 간소화했으며 대출심사에 필요한 각종 서류는 ‘국세청 자동제출 시스템’을 도입해 서류를 제출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