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복과 입추를 지나며 무더위가 한풀 꺾인 듯도 하고 더불어 아침, 저녁으로 선선하게 부는 바람에 가을을 기대하게 만드는 때이지만 내리쬐는 태양에 그늘을 찾게 되는 것을 보니 아직까지 여름인가보다.

여름하면 여름방학이 학부모님들께는 가장 큰 숙제가 아닐 수 없다. 무더운 여름을 어떻게 하면 시원하게 보낼 수 있을까하는 생각에서부터 자녀들이 여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계획을 짜는 것까지 신경 써야 할 일이 한두 개가 아니다.

주부님들의 이런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자 대학부설교육원 및 민간평생교육원 또는 학습지 업체 등에서 참여해서 즐기는 프로그램 외에도 수료강좌, 자격강좌 등을 운영하여 수료증 및 자격증 취득이 용이하도록 함으로써 향후 스펙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한다.

여러 기관에서 ‘우리아이 방학 포트폴리오 설계’, ‘닮은 꼴 사진 올리고 이야기 만들기 여름방학 이벤트’, ‘KBS한국어능력시험주관’, ‘샘솟는 창의교실 초대이벤트’, ‘아동들을 위한 도서패키지 할인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그리고 각 대학부설교육원 및 민간평생교육원에서도 각 기관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 교육기관인 벅스북평생교육원에서는 논술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점에 맞춰 이미 NIE지도사, 동화구연지도사2급과정의 커리큘럼을 업그레이드 해서 운영 중이고 9월 부터는 논술지도사 자격과정을 개편 운영할 예정이다.

벅스북평생교육원의 강의는 저명한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강좌의 질이 높을 뿐만 아니라 한국NIE협회와 한국언어능력평가원 등과 컨소시엄을 통한 과정 운영으로 신뢰도 면에 있어서도 믿음이 가는 강의구성을 이루고 있어 글쓰기 능력 함양을 원하는 자녀를 둔 학부모님들께는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더 자세한 사항들은 각 기관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피할 수 없음 즐기라 했다. 무더위를 핑계 삼아 늘어져있기 보다는 무더위를 발판 삼아 한 단계 도약하는 현명한 여름나기를 하길 바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