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26일 여성 전용 적금 상품인 ‘KB아내사랑적금’을 출시했다.   


KB국민은행은 26일 가정을 위해 봉사하는 아내들의 목돈 마련을 지원하기 위한 여성 전용 적금 상품인 ‘KB아내사랑적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아내사랑 우대이율’ 및 ‘아내의 꿈 우대이율’을 제공하고, 가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재해 및 여성 특정암에 대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보험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아내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통장에 인자할 수 있는 사랑의 메시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계약기간은 1년제, 2년제, 3년제 세 종류이며, 저축금액은 초회 1만원 이상, 2회차 이후

1000원 이상 원단위로 월 300만원 이내에서 저축 가능하다. 기본이율은 계약기간 1년제 연 2.9%, 2년제 연 3.1%, 3년제 연 3.2% 이다. 우대이율 연 0.2%포인트를 포함헤 최대 연 3.4%까지 가능하다.

우대이율은 지난해 12월에 출시된 패키지 상품인 ‘KB아내사랑통장’ 을 보유한 경우 ‘아내사랑 우대이율’ 연 0.1%포인트를 제공한다. 계약 기간 중에 자기계발과 관련한 강습 및 강좌를 수강하거나 항공기를 이용한 국내외 여행을 한 경우, 또는 자원봉사를 10시간 이상 한 경우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아내의 꿈 우대이율’ 연 0.1%포인트를 제공한다.

적금 신규시 요청하면 “사랑하는 여보, 항상 고마워요” 등과 같이 아내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통장에 인자할 수 있는 사랑의 메시지 서비스 또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가정을 벗어나 평소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하였을 때에 우대이율을 제공하여 아내들의 리프레시를 지원하고, 가사 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재해에 보험서비스를 제공하여 아내들을 지켜주고자 하였다”며 “단순한 적금 상품을 넘어 다양한 부가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대한민국 아내들의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