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김종호기자] 삼성이 미국에서 애플社를 제치고 브랜드 이미지 5위에 등극했다.

 

지난 19일 영국 여론조사업체 유거브가 발표한 국가별 기업브랜드 인덱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삼성 브랜드는 지난해 미국에서 애플(6위)을 제치고 5위에 자리했다.

 

유거브는 "삼성전자는 엄청난 속도로 신제품을 내놨다. 특히 라이벌인 애플 '아이폰'을 조롱하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연중 펼치고 '갤럭시노트4'와 '갤럭시노트 엣지', '기어VR' 등을 아이폰보다 먼저 공개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미국 내 브랜드 1위는 2013년에 이어 미국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이 차지했다. 2위는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 3위는 온라인 콘텐츠 스트리밍 업체인 '넷플릭스'가 각각 차지했다.

 

삼성은 유거브 조사 대상인 15개국 중 가장 많은 10개국에서 상위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중동 쪽에서도 삼성은 브랜드력을 뽐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아랍에미리트(UAE)에서 1위를 차지했다. 프랑스에서 2위, 독일 노르웨이 네덜란드에서 각각 3위를 했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2012년부터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반면 중국에서는 1년 만에 애플에 밀려 10위권에서 밀려났다

 

한편, 삼성은 유거브가 해당 조사를 시작한 2012년 이후 한 번도 미국에서 10위권 안에 들지 못했다. 2013년에도 11위에 그쳤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