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대표,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참배..화합정치 강조


김무성 대표,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 참배 

 

14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가 노무현 전 대통령의 서거 이후 집권 여당 대표로는 처음으로 봉하마을 노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찾아 참배했다.

 

김 대표는 오전 9시30분께 노 전 대통령의 묘역에 도착해 헌화·분향에 이어 수행한 인사들과 함께 묵념을 올렸다. 김 대표는 방명록에 “망국병인 지역주의와 권위주의 타파를 위해

온몸을 던지셨던 서민 대통령께 경의를 표합니다. 참 멋있는 인생이셨습니다”라고 적었다.이어 추모관에 들러 고인의 생전 모습을 담은 사진과 유품 등을 둘러봤다.

 

김 대표는 노 전 대통령의 부인인 권양숙 여사를 예방할 계획이었으나, 권 여사 측에서 일정상의 이유로 어려움을 표해 이날 만남은 성사되지 못했다.

김 대표는 권 여사 측 조호연 비서실장에게 “인사를 전해달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김무성 대표는 “우리 사회가 너무 진영논리에 빠져서 정치권이 진영으로 나뉘어서 극한 대립을 해온 것은 잘못된 일”이라면서 “노 전 대통령의 묘역을 참배함으로써

우리 정치가 서로 화해와 화합의 정치가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무성 대표는 “과거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비판을 참 많이 했던 사람”이라면서 “너무 잘 아는 사이였기 때문에…그래서 거기에 대해 후회하는 마음이 상당히 있다”고 강조했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