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판 위증 혐의’로 "새민련 권은희 의원 검찰 출석"

 

 

 

국정원 대선 개입 의혹 사건에 연루된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의 유죄를 끌어내기 위해 허위 증언을 한 혐의로 고발된 권은희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30일 오전 피고발인 신분으로 검찰에 소환됐다.

권 의원은 이날 오전 9시50분께 서울중앙지검 청사에 도착해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의 유죄를 입증하기 위해"허위라는 점을 알면서도 법정에서 증언했다는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사실이 아니다"라고 부인했다.

 

이어 권 의원은 “묻혀있는 객관적 사실들을 꺼내 국민들께 알리겠다”고 말했다.또 권 의원은 "검찰의 국정원 대선 개입 의혹 사건 수사에서 드러난 사실을 모두가 다 알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권 의원은 2012년 대선 직전 발생한 ‘국가정보원 댓글 사건’을 수사할 당시 서울 수서경찰서 수사과장이었다. 당시 김 전 청장의 재판과 국회 국정조사 등에서 “김 전 청장이 전화를 걸어 국정원 직원 김 모 씨 오피스텔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 신청을 보류하라고 종용했다”고 주장했다.

 

권 의원은 "2012년 12월16일 경찰의 중간 수사결과 발표와 함께 묻혀버릴 사건이 이만큼이라도 알려진 데 대해서 소임을 다했다고 생각한다"며 "다시 제 앞으로 사건이 돌아왔는데, 아직 알려드릴 내용이 많다.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한 뒤 조사실로 들어갔다.

 

권 의원은 국가정보원의 불법 대선 개입 의혹 사건에 연루됐다가 올해 1월 대법원에서 무죄 판결을 받은 김용판 전 청장의 혐의를 뒷받침하는 하급심 증언과 관련해 자유청년연합 등 시민단체에 의해 고발됐다.권 의원은 1년 만에 검찰 조사를 받게 됐다.

검찰은 권 의원을 상대로 거짓 증언의 고의성 여부를 집중 추궁할 예정이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