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문상혁기자]새누리당은 24일 남북 고위급 접촉 진행 결과에 촉각을 세우며 북한의 포격도발이후 5일째 비상체제를 이어갔다.

 

▲.박근혜 대통령은 북한에 도발을 용납하지 못하며 사과와 재발방지를 위한 수단을 마련하겠다고 24일 밝혔다.

 

김무성 대표는 오전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북한의 도발을 막는 유일한 방안은 단호한 응징"이라면서 "무력 도발의 싹이 보일 때마다 가차없이 자르고 열 배, 백 배 응징할 때 북한이 두려움을 갖고 도발을 포기할 것"이라며 '응징론'을 역설했다.

 

이어 김을동 최고위원은 "북한 도발을 놓고 SNS를 통한 괴담을 유포하는데 이는 군 사기를 저하시키고 종북세력이 준동하는 빌미를 마련해 준다"면서 "남남갈등을 조장하는 유언비어 유포자를 반드시 색출해 엄중히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촉구했다. 

 

새누리당은 명백한 북한의 도발에 의한 것인 만큼 책임 있는 사과와 재발방지 약속이 우선 돼야 한다며 남북의 오랜 경색국면에 종지부를 찍을수 있는 협상 결과가 나와야 한다고 지적하며 기대 했다.

 

김정훈 정책위의장은 "시대착오적 무력도발로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는 것을 직시해야 한다"면서 "궁극적으로 북한을 도울 수 있는 나라는 대한민국밖에 없음을 인지하고 결자해지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국가 안보와 국민의 안위가 걸린 문제이기 때문에 과거와 같이 북한이 도발 상황을 극대화하고 안보에 위협을 가해도 결코 물러설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대통령은 북한의 사과를 재차 강조한 뒤 "그렇지 않으면 정부는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고 확성기 방송도 계속 유지할 것"이라고 엄중하면서도 단호한 대응 태도를 재차 확인했다.

 

북한의 지뢰도발을 비롯한 도발행위에 대한 사과와 재발방지가 가장 중요한 사안으로 생각하며 매번 반복돼온 도발과 불안 상황을 되풀이하지 않으려는 박 대통령에 확실한 의지가 보인다.

 

북한의 사과와 재발방지 필요를 요구하는 입장에서 앞으로 남북에 태도와 협상에 있어 어떠한 결과가 나올지 아시아국가들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