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시 사하구 정화준토털케어센터 정화준 대표


 

정화준 대표는 부산의 대표적 탈모관리센터에 10여년 간 몸 담으며 지속적 연구를 진행해왔다.

    

회원과 1:1 맞춤 프로그램 등으로 회원 개개인의 탈모 유형과 특성을 올바르게 파악·진단하고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둔다.

    

정화준토털케어센터는 뇌 운동을 돕는 뇌파 마시지를 시행한다. 뇌파를 조절하는 BOS(Brian Operating System 뇌운동 프로그램) 기법을 응용해 심리적 압박감 해소 등 두피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지닌다고 한다.

    

정화준 대표가 설명하는 탈모 이야기를 전한다. 탈모 원인은 여성의 경우 스트레스성 원형 탈모, 직업 요인으로 유발되는 견인성 탈모가 대표적이다. 치료는 식이요법과 스트레칭, 올바른 샴푸 사용법과 탈모집중관리로 개선될 수 있다.

    

남성은 흔히 유전적 탈모를 먼저 연상한다. 탈모는 부모 모두에게서 유전될 수 있지만 유전자를 보유했다고 해서 무조건  발생하는 것은 아니다. 유전적 요인과 호르몬, 나이, 스트레스 등과 깊은 연관이 있다. 테스토스테론(testosterone)이 혈액을 따라 이동하다가 모낭에 이르러 두피 세포 내로 들어간다. 그 후 5αR(5α-reductase) 효소에 의해  탈모 주범 DHT(Dihydro-testosterone)로 바뀐다. 이것이 모발의 케라틴 단백질 합성에 영향을 미쳐 모발 성장을 억제하고 모낭을 점차 축소시켜 새로 난 머리카락을 점점 가늘게 한다.

 

머리카락은 솜털이 돼 보이지 않을 때까지 가늘어져 탈모로 이어진다. 이 때 국소혈액순환을 시켜주는 마사지와 균형있는 식사로 충분한 영양을 섭취하며 탈모집중관리를 받으면 개선할 수 있다.

    

정화준토털케어센터는 뇌파촉진마사지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뇌파촉진마사지는 두개천골요법이라는 학술 이론을 근거로 뇌 밸런스를 조절하는 테크닉이다. 뇌의 활성화를 증가시키고 인체의 자가면역력과 호르몬 기능을 신속하게 정상으로 돌려준다. 호르몬 문제로 야기되는 탈모증, 정신적 신경성으로 일어나는 원형탈모·비듬·염증이 빠르게 개선된다.

    

정화준토털케어센터 프로그램은 다양하다. 두피맞춤형젤은 개개인의 두피에 맞는 타입별 젤을 도포해 각질과 피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1차적 단계다. 미스트는 2차적으로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며 묵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한다. 맞춤형 샴푸는 기능성 타입별 샴푸로 각질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춘다.

    

두피트리트먼트도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컨디셔너는 모발의 수분공급과 수분이 빠지지 않도록 코팅을 해준다. 프로카필이라는 특허 성분이 함유돼 발모를 돕는 두피 영양제 발모앰플도 있다.

    

적외선 시술은 적외선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피하심층 온도를 상승시켜 미세혈관 확장과 혈액 순환을 촉진하며 혈액과 산소를 충분히 공급한다.

     

화학계면활성제, 화학방부제, 화학컨디셔닝제는 두피 모공에 흡수될 때 모근과 모모세포 자극 및 손상이 된다. 혈액을 통해 몸 속에 다다를 때는 심장, 간, 폐, 뇌까지 독성이 전달된다. 여성의 경우는 이것이 자궁암, 유방암을 일으킬 수 있다. 두피에 잔여물로 남을 때는 두피자극, 비듬, 모공 막힘 현상을 일으켜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기 힘들어진다. 화학적 물질이 들어가지 않은 천연 유기농 샴푸를 정화준 대표는 추천한다.

 

정화준토털케어센터는 세계적 천연화장품 계열의 두피·헤어 케어 글로벌 전문 브랜드로 세계 73개국에 수출하는 제품을 사용한다.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스위스 알프스 산맥의 심층 빙하수로 이뤄져 있다. 세계적인 특허 성분 프로카필로 유럽식품 안정청 공식 인증, 유럽 특허(WO 0058347), 미국 특허(20060067905), 프랑스 특허(FR2 791 684)로 전 세계 탈모인들이 애용하는 제품이다.

 

정화준 대표는 두피 상태에 따라 탈모 관리법도 달라진다고 설명한다. 지루성 탈모는 모낭의 피지선에서 피지의 분비량이 늘어나면서 모근의 각화를 저해해 탈모가 발생한다. 이 때문에 피지분비를 억제하는 비타민 B6와 아연이 함유된 생선류를 섭취하며 탈모관리를 해야 한다.

 

정신·육체적 스트레스 해소와 충분한 수면, 균형 있는 식사로 영양 공급, 콩·두부류 단백질 섭취, 요오도 등 미네랄 영양소와 비타민 섭취, 두피 청결 유지, 혈액순환 촉진 두피마사지 시술, 동물성 단백질 포화지방과 정제 설탕 음식 섭취 최소화, 탈모 주범 DHT 생성 억제를 돕는 녹차 하루 세 잔 마시기. 정화준 대표가 전하는 두피 건강을 위한 생활습관들이다.

 

정화준토털케어센터는 두피 전문진단기로 고객 두피 상태를 정확히 파악해 관리를 시행하므로 한 번의 관리로도 고객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부산탈모, 남성탈모, 여성탈모, 문제성 두피, 출산 후 탈모, 하단 탈모 등으로 이미 정평이 난 정화준토털케어센터는 승학로 2번길 25에 위치해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