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임효정 기자] 박근혜 대통령과 여야 대표·원내대표가 회담을 가졌다.

 

22일 오후 청와대에서 박근혜 대통령,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원유철 새누리당 원내대표,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 이종걸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가 만났다.

 

 

김성우 청와대 홍보수석은 브리핑을 통해 “청와대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초청으로 여야 대표 및 원내 대표와 회동이 있었다”고 밝혔다.

 

김 수석은 “회동은 오후 3시부터 4시 48분까지 진행이 됐고, 미국 순방 성과 그리고 경제 정책을 비롯한 각종 현안에 대해서 허심탄회하고 진지한 대화가 이루어졌다”고 말했다.

 

여야 지도부를 초대한 박근혜 대통령은 최근의 미국 순방 성과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을 했다.

 

이후 박 대통령은 “노사정 대타협에 기초한 노동개혁 입법 마무리, 한중 FTA 비준 등을 포함한 각종 경제 활성화 법안, 민생법안 처리, 내년 예산안의 법정시한 내 처리, 남북 관계와 한반도 평화문제,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문제에 대한 논의”를 이어갔다.

 

박근혜 대통령은 우선 노동개혁에 대해서 “17년 만에 이루어진 노사정 대타협인 만큼 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노동개혁 5개 법안을 국회에서 조속한 시일 안에 통과시켜줄 것”을 여야 지도부에 요청했다.

 

또 박 대통령은 “국회에 3년째 계류돼 있는 경제 활성화 법안들에 대해서 지난 9월 원내대표가 신속한 처리를 합의” 했고, “이견이 있는 부분도 충분히 논의된 만큼 여야 지도부의 결단으로 이번 정기국회 안에 반드시 처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박 대통령 세 번째로 “그간 어렵게 타결된 한·중, 한·뉴질랜드, 한·베트남 FTA를 국회에서 하루빨리 비준 동의 해 줄 것”을 요구했다.

 

네 번째로는 “내년도 예산안을 작년처럼 예산안 처리 법정 시한 내에 처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김 수석은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이슈와 관련해서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역사 교육이 필요하다는 점에 있어서 박근혜 대통령을 비롯해 회동에 참여한 참석자들이 뜻을 같이 했지만, 국정화에 대해서는 의견을 달리 했다고 밝혔다.

 

끝으로 박 대통령은 남북문제에 대해서 “금번 이산가족 상봉을 계기로 전 이산가족 명단 교환은 물론 이산가족 상봉을 정례화해야 하며, 인도적 차원에서의 남북 교류를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는 계획을 전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