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김종호기자] 울리 슈틸리케 감독의 지휘 아래 승리를 거듭하고 있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약체 미얀마와 홈에서 대결한다. 대표팀은 12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미얀마와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G조 조별리그 5차전 경기를 갖는다.

 

 

 

대표팀은 지난 10일 손흥민(토트넘)과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등 유럽파 선수들의 귀국으로 전원이 합류하면서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했다.

 

평소 4-2-3-1 전술을 많이 써온 슈틸리케 감독은 이번 미얀마전에서 공격적인 4-1-4-1 포메이션을 들고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미얀마가 수비에 치중할 것에 대비하는 것이다.

 

한국은 G조에서 4승으로 조 1위에 올라 있다. 앞서 한국은 1~4차전에서 미얀마, 라오스, 레바논, 쿠웨이트를 차례로 격파했다.

 

미얀마와의 일전에 나설 원톱으로는 석현준(24·비토리아FC)이 유력하다. 지난 9월 레바논전과 10월 쿠웨이트전 모두 원톱으로 선발 출전했다. 좌우 날개에는 구자철(26·아우크스부르크)과 남태희(24·레퀴야)의 포진이 예상된다.

 

최근 부상에서 회복한 손흥민과 이청용(크리스털 팰리스)은 부상 재발 우려가 있는 만큼 후반 교체 출전이 관측된다.

 

한편, 한국 대표팀은 미얀마와 홈 경기를 치르고 17일에는 라오스 원정으로 올해 A매치 일정을 마무리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