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전국 곳곳 겨울비..강원산간 눈 쌓여  

 

 

 

오늘(10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곳곳에 비가 올 것으로 보인다. 현재 제주도와 남해안에는 비가 내리고 있다.제주도에는 최고 60mm의 많은 비가 오겠고, 충청과 남부 지방은 5에서 30mm, 그 밖의 지방은 5mm 안팎의 비가 예상된다.

 

기상청은 10일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경기남부와 강원남부, 충청이남지방에 비가 오다가 밤에 대부분 그칠 것으로 예보했다.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11일 아침까지 비가 이어지겠다.

 

또 서울과 경기북부에는 낮 동안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비가 내려도 기온은 크게 떨어지지 않겠다

 

11일까지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20~60mm, 전라남북도와 경상남도, 경북 동해안 등 남부지방 5~30mm, 나머지 지역은 5mm 미만이다. 강원산간에는 1~5cm의 눈이 쌓일 것으로 보인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보다 높을 전망이다.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5도, 부산 11도, 대전 5도, 광주 8도, 대구 6도 등이며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11도, 부산 15도, 대전 11도, 광주 11도, 대구 10도 등으로 어제보다 2~5도 높겠다

 

이후 주말까지는 대체로 맑고 예년보다 포근한 겨울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비가내리면서 약해질 것으로 보인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