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중부지방 맑고 포근..김장하기 좋은 날씨



 

오늘(11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경북동해안과 강원도영동, 전라남도와 제주도 등 일부 지역에 비가 내리겠다. 중서부 지방은 대체로 맑고 포근하겠다.

 

기상청은 11일 우리나라는 중국 북동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구름이 많겠고 동풍의 영향으로 경북동해안과 강원도영동에 낮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전망했다. 전라남도는 늦은 오후 한때, 제주도는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보했다.

 

예상 강수량은 강원도영동·전남해안·경상남북도(경북내륙 제외)·제주도 5~20㎜, 전라남북도(전남해안 제외)·경북내륙·울릉도·독도 5㎜ 내외다. 강원산간과 경북북동산간은 비 또는 눈이 오겠으며 예상 적설량은 1~5cm다.

 

기상청은 새벽부터 아침 사이 내륙지방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기온은 당분간 평년보다 높을 전망이다.

 

오전 예상 최저 기온은 서울 5도, 부산 11도, 대전 5도, 광주 8도, 대구 9도, 춘천 5도, 제주 12도 등으로 오늘보다 높겠다. 주말 동안에는 하늘이 더욱 맑게 개면서 포근해 나들이 즐기기에 좋겠다.

 

다만 아침 안개와 큰 일교차를 유의해야겠다. 다음 주 초반에 또 한차례 전국에 겨울비가 내리고나면 날이 부쩍 추워질 전망이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전해상과 제주도남쪽먼바다, 서해남부먼바다, 남해동부먼바다, 남해서부동쪽먼바다에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고 물결은 매우 높게 일겠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