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정의화 국회의장이 여야 대표를 오후에 만나겠다고 밝혔다.

 

정의화 국회의장은 2일 국회에서 오후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과 상견례를 겸한 비공개 회동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 의장은 "잠깐이라도 김무성 대표와 김종인 위원장 두 분을 모시고 상견례를 겸해 만나려고 한다"며, "지금 선거구 획정이 심각하니 그것도 논의할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여야 대표는 아직 정 의장의 이 같은 계획을 아직 구체적으로 전달받지 못했다.

 

또 이날 오후에 공식 일정도 있기 때문에 실제 회동이 성사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김 대표는 설 명절을 앞두고 남대문 시장을 방문하는 민생 일정이 오후에 예정돼 있고, 김 비대위원장은 오후 전북 전주에서 기자간담회를 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 의장은 이날 오후 여야 원내대표·정책위의장과도 만나 쟁점법안과 선거구 획정안에 대한 중재 노력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부연했다.

 

그러나 새누리당 측이 "만남을 위한 만남은 큰 의미가 없다"며 다소 부정적 반응을 보이고 있다.

 

정 의장은 "가능하면 서비스산업발전법과 노동법까지 같이 처리하는 것을 희망하고 있어 끝까지 노력해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의장은 전날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한 기업활력제고특별법(원샷법)에 대해 "통과된 것이나 마찬가지"라며, "본회의만 열면 바로 처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본회의 일정에 대해서는 "이번 주에 당연히 본회의를 한 번 해야 한다"며, "내일 할지, 4일에 할지, 5일에 할지를 오늘 의논해서 결정할 것"이라고 전했다.

 

다만 북한인권법에 대해서는 "아직 합의가 안 됐으니 직권상정이 안 된다"며, 심사기일 지정은 불가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