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신주영기자] 국내 4위 택배업체인 로젠택배가 새 주인 찾기에 난항을 겪으면서 기업공개(IPO) 방안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1일 금융권과 물류업계에 따르면 베어링 프라이빗에쿼티 아시아(PEA)와 매각 주관사 JP모간은 적격인수후보(숏리스트)를 대상으로 이날 현재까지 본입찰을 진행하지 못했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매각자 베어링PEA와 인수 후보 간에 가격 눈높이 차이가 크다"며 "숏리스트에 든 스틱인베스트먼트가 인수의사 철회를 검토하고 DHL도 한 발 빼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베어링PEA가 로젠택배의 기업공개(IPO)를 병행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매각자 측은 지난 3월 세계 물류업체인 DHL과 UPS 등 전략적투자자(SI) 2곳과 재무적투자자(FI)인 국내 사모펀드 스틱인베스트먼트 등 3곳을 숏리스트로 선정했다.

 

애초 지난달 4일 예비실사를 거쳐 6일 진행될 예정이던 본입찰은 인수 후보들의 실사 기간 연장 요구로 30일로 연기됐다.

 

그러나 인수전이 시들해지자 매각자 측은 숏리스트 선정 후 두 달이 넘도록 본입찰 일정을 잡지 못한 상황이다.

 

이에 따라 일각에선 가격이 문제가 아니라 SI들이 실제 인수 의지가 없는 것 아니냐는 관측마저 나오고 있다.

 

업계의 다른 관계자는 "통상적으로 숏리스트 선정 후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5∼6주 안에 본입찰을 진행한다"며 "DHL이나 UPS가 실제 매물에 대한 관심보다 한국 택배시장과 업계를 들여다보기 위해 예비입찰에 참여했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