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대표이사 부회장 하만덕)은 8일 서울 영등포구 하이서울 유스호스텔에서 자사 어린이보험에 가입한 어린이와 부모를 초청해 '어린이 금융스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모들은 NIE(Newspaper In Education) 강의를 통해 집에서도 신문을 활용해 자녀들에게 경제학습을 지도할 수 있는 교육법을 배웠다.



어린이에게 경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금융 및 보험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주기 위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초등학생 4∼6학년 어린이 50명, 부모 50명 등 총 100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자녀와 부모가 나뉘어 진행한 1부에서 어린이들은 레크리에이션과 강의를 통해 금융의 기초와 보험의 필요성을 접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친숙한 세계명작동화 속에 보험상품을 접목한 수업으로 자연스럽게 보험의 의미를 체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 자녀와 부모가 모인 2부에서는 '우리 집 살림 꾸려보기' 보드게임으로 보험, 저축, 투자의 경제활동 과정을 간접적으로 체험했다.

윤성철 미래에셋생명 마케팅지원부문장은 "이번 '어린이 금융스쿨'은 자라나는 우리 아이들에게 금융의 개념을 정립하고, 부모와 함께 경제활동을 이해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주기 위해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어 "자녀에게는 금융에 대한 조기 교육의 기회로, 부모에게는 자녀와 함께 금융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계기로 작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미래에셋생명은 고객을 위한 영화 할인, 찾아가는 입시전략설명회, 넥스트 리더 인턴십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