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 총리 “20대 국회에서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할 것”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황교안 국무총리가 노동개혁 입법 지연에 대해 안타깝다고 말했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1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열고 노동개혁 분야와 관련해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한 4대 입법이 지연되고 있어 매우 안타까운 상황"이라고 밝혔다.

 

▲ 황교안 총리가 4대 입법 지연에 대해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황 총리는 "20대 국회에서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확고한 의지를 갖고 총력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정부는 4대 구조개혁 등 핵심 개혁과제에 대한 국민들의 체감도를 높여 나가기 위해 각 분야별로 현장의 이행상황을 점검하고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신속히 보완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공정인사 지침이 현장에 확산될 수 있도록 객관적인 성과평가 모델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시간선택제 일자리 활성화, 보육서비스 품질 제고 등 일·가정 양립의 근로문화를 조성하고 향상하는 데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경제혁신 분야와 관련해서는 "13일부터 시행되는 기업활력법을 활용해 공급과잉 업종의 자율적인 구조조정과 사업혁신을 촉진하고 제조업 혁신과 에너지 신산업 육성을 위해 과감한 규제 개선, R&D 투자 등 산업별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부연했다.

 

이어 "우리 기업의 해외진출 확대를 위해 FTA의 전략적 활용, 정상외교 성과 극대화와 함께 비관세 장벽 등 현장 애로사항이 해소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하겠다"면서 관계부처에 노동개혁과 경제혁신 과제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리 것을 주문했다.

 

황 총리는 "항생제 오남용 등으로 인한 항생제 내성균이 보건안보 위협으로 대두되면서 국민 건강에 대한 우려가 증가하고 있다"며 "정부는 우리 국민의 항생제 사용을 줄이고 항생제 내성 문제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종합적인 관리대책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황 총리는 "내성균은 사람뿐만 아니라 농축수산물, 환경 분야에서도 발생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검사를 확대하는 등 내성균의 조기발견을 위한 감시체계를 강화해야 한다"며 관계부처 등에 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을 촉구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