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선(先) 추경-후(後) 청문회'가 여야 간 합의”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야당에 추경안 22일 처리 합의를 지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새누리당 정진석 원내대표는 19일 국회에서 주재한 원내대책회의에서 추가경정 예산안의 국회 심사 지연 사태와 관련해 "마지막으로 야당에 촉구한다. 여야가 합의한 대로 추경안을 22일 우선 처리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정진석 원내대표가 야당에 추경안을 처리해 줄 것을 주문했다.  

 

정 원내대표는 "'선(先) 추경-후(後) 청문회'가 여야 간 합의인데, 추경은 타이밍을 놓치면 죽지만 청문회는 그것과 관계없이 살아있는 것"이라면서 이같이 발언했다.

 

그는 "22일이라는 추경안 국회 본회의 처리의 마지노선을 더 넘길 수는 없다는 게 우리 당의 입장"이라며 "그렇게 된다면 내년도 본예산으로 돌려서 예산편성을 다시 하는 길밖에 없다"고 말했다.

 

또 "조선·해운업 부실화 규명 청문회의 증인이 채택되지 않는다는 구실로 추경 처리를 막으면 앞으로 여야 3당 원내대표 협상이 의미를 가질 수 있겠느냐"며 "앞으로 여야가 만나 무슨 합의를 한들 그게 무슨 의미가 있겠느냐"고 물었다.

 

정 원내대표는 이날 회의 참석에 앞서 정세균 국회의장에게 전화를 걸어 지난 12일 정 의장 주재로 여야 3당 원내대표가 합의한 '선 추경-후 청문회' 합의를 이행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제안했다.

 

그는 전화통화에서 "의장님이 주선한 자리에서 여야 합의를 한 것 아니냐"며 "야당이 배출한 국회의장이 민생 추경을 처리하지 못하는 헌정사의 첫 번째 오점을 남기겠느냐"고 말했다고 회의에서 전달했다.

 

그러면서 "오늘 금요일에 이어 내일과 모레 열심히 하면 22일 추경안을 처리할 수 있다"며 "새누리당은 이런 입장에서 전혀 변화가 없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