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서별관청문회 증인 논의와 예산결산특위 병행해야”

[중앙뉴스=임효정 기자] 박지원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가 추경심사와 증인논의를 병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 겸 원내대표는 24일 대전 중앙시장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국회 처리 무산위기에 처한 추가경정예산안과 관련, "서별관청문회 증인 논의와 예산결산특위를 병행해 진행하면서 나중에 증인협상을 일괄타결한 뒤 추경안을 꼭 통과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 박지원 원내대표가 추경안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새누리당은 우리가 제안한 기획재정위·정무위 합동 청문회를 수락했다"면서 "더불어민주당 원내지도부도 어느 정도 접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박 비대위원장은 "추경이 통과되지 않으면 지방 재정, 특히 교육재정 등이 고갈돼 누리과정 예산도 큰 문제가 된다"면서 "상경하면 양당 원내대표들을 만나 조속히 합의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수남 검찰총장이 청와대 우병우 민정수석 의혹에 대한 수사를 특별수사팀에 맡기기로 한 것과 관련해선 "개인적으로 잘했다고 평가한다"고 강조했다.

 

전날 의총에서 황주홍 의원과 제3지대론 등을 놓고 고성이 오가는 충돌을 빚은 데 대해서는 "거친 표현을 쓴 것은 진심으로 제 잘못으로 반성한다"며 고개 숙였다.

 

아울러 "문을 활짝 열고 문턱을 낮추고 정체성을 함께하는 사람들을 영입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면서도 "현재 총선 민의를 무시하고 통합이나 제3지대를 운운하는 것은 시기적으로 빠르고 국민의당의 소멸을 전제로 하는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박 비대위원장은 김종필 전 국무총리가 안철수 전 대표와 함께 '냉면회동'을 갖자고 제안한 것과 관련해 "안 전 대표가 추석 전 JP를 면담할 수 있도록 조정 중"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