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는 세계적인 와인산지로 발돋음 하는데 손색이 없다고 극찬

▲    제4회 영천와인 시음회하는 참가자  © 박미화 기자


[중앙뉴스=박미화기자]포도와 와인의 고장 영천시(시장 김영석)는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영천강변공원 음악분수광장에서 제4회 영천와인페스타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영천와인페스타는 영천강변공원의 상징인 음악분수대 광장에서 개최되어 보고, 듣고, 마시는 삼박자가 조화를 이룬 행사로 이루어졌으며 영천한약·과일축제 및 문화예술제 등 다른 행사와 함께 어우러져 참가자의 편의와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그리고 코레일 연계 상품으로 부산, 진주, 울산에서 온 영천와인투어 관광객 500명이 함께 페스타에 참가하여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북돋았으며, 대부분 와인애호가들로 와인구매의 주 고객이 되었다.

 

이날 하이라이트인 개막 퍼포먼스는 2015년 빈티지 영천와인 개봉식과 와인 잔 탑 분수에서 쏟아지는 와인이 모든 와인 잔을 가득 채우면서 이루어졌다.
 
이어서 참가자들이 함께 3톤의 포도를 으깨며 영천와인 어불러담기 행사로  영천와인페스타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고, 이 와인을 1년 숙성시켜 내년 이때에 참가자들에게 와인을 택배로 배송 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최염규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 부회장은 국내와인소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마당에 질 높은 축제를 통하여 발빠르게 와인산업을 육성한 영천시는 세계적인 와인산지로 발돋음 하는데 손색이 없다고 극찬했다.

김영석시장은 건배사를 통해 “영천와인은 국내 최고 와인 산지로 확실한 자리매김했고 질 높은 와인생산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한국의 브로도로 성장 하였으며, 향후 규모화된 와이너리를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