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 ‘모드콜플루’..처방전 없이 구입

 

▲ 종근당 ‘모드콜플루’는 차처럼 마시는 대표적인 감기약으로는 잘 알려져 있다.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 기자/ 매년 환절기에는 여러가지 증상을 호소하는 감기 환자들이 많아진다. 특히 감기 환자들마다 목감기, 코감기, 몸살감기 등 다양한 감기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감기는 일상 생활에 큰 불편을 초래하기에 증상에 맞는 적절한 처방으로 신속하게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문의들은 감기 증상을 치료할 때 수분을 채워주는 차(茶)를 많이 마실 것을 권장하고 있어 요즘엔 감기 증상에도 차처럼 ‘물에 타 먹는 감기약’이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물에 타 먹는 감기약은 뜨거운 물과 함께 마시기 때문에 체내 흡수가 빨라 신속한 효능을 볼 수 있고, 감기 회복에 필수적인 수분도 함께 보충할 수 있다는 이유로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다. 종근당 ‘모드콜플루’는 차처럼 마시는 대표적인 감기약으로는 잘 알려져 있다.

 

차처럼 마시는 감기약 '모드콜플루'는 시간대별로 복용하는 '모드콜플루 올데이'와 '나이트', 증상에 따라 복용하는 '모드콜플루 노즈'와 '코프'등 4종으로 구성되어 소비자들의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모드콜플루 올데이와 나이트는 해열진통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과 비충혈제거제인 페닐레프린염산염을 공통으로 함유하고, 졸음을 유발하는 성분과 중추성 진해제 성분의 유무를 구분하여 소비자가 증상별로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주·야간 모두 복용이 가능한 모드콜플루 올데이에는 중추성 진해제인 덱스트로메토르판브롬화수소산염을 고함량으로 처방하여 기침을 억제하는 효과를 강화했다. 야간용 제품인 나이트에는 강한 진정작용과 항콜린작용을 하는 디펜히드라민염산염을 처방하여 비강 내 점액분비를 줄이고

진정 작용으로 감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이다.

 

‘모드콜플루 노즈’와 ‘모드콜플루 코프’ 두 제품은 해열진통 효과가 있는 아세트아미노펜을 공통으로 함유하고 있다. 여기에 ‘모드콜플루 코프’는 기침을 억제하는 중추성 진해제와 가래를 제거하는 거담제, 기관지를 확장시켜주는 성분을 함유하여 기침감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모드콜플루 노즈’는 콧물 등으로 막힌 코의 염증을 가라앉혀주는 비충혈제거제와 알러지 반응을 억제해주는 항히스타민제를 복합 처방해 코감기에 효과적이다.

 

‘모드콜플루 4종’은 물에 타서 복용하므로 흡수가 빠르고 위장관계 부작용이 적으며 감기 회복에 필요한 수분을 동시에 보충할 수 있다.

 

종근당 관계자는 “모드콜플루는 다양한 시간대와 증상에 맞춰 복용이 가능한 차별화된 감기약”이라며 “다양한 증상의 감기를 앓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맞춤형 감기약으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모드콜플루 4종’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입할 수 있어 환절기 감기 환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중앙뉴스/ 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