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타 TNS,57개국 7만명 조사>

[중앙뉴스=김종호 기자] 2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칸타 TNS가 발표한 2016년 `커넥티드 라이프(Connected life)` 조사 결과에 따르면 57개국, 약 7만명의 인터넷 이용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온라인으로 물건을 산 적이 있다고 답한 한국인은 81%로 조사 대상국 중 가장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이어 노르웨이(78%), 브라질(76%), 영국(75%) 순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 보면 한국은 전 연령층의 온라인 쇼핑 비율이 글로벌 평균보다 월등히 높았다. 특히 55∼64세의 온라인 쇼핑 비율은 글로벌 평균보다 35%포인트 높은 82%에 달했다.

 

한국인의 구매 목록을 2년 전 조사 결과와 비교해보면 식료품, 위생용품, 세탁청소용품을 샀다는 응답자는 2014년보다 각각 13%포인트, 7%포인트, 6%포인트 늘었다. 반면 의류, 음악, 테크놀로지 기기의 구매 비율은 2년 전과 비슷하거나 소폭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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