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요일(20일)인 오늘은 전국이 맑고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 중앙뉴스


/중앙뉴스/윤장섭기자/ 일요일(20일)인 오늘은 전국이 맑고 포근한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오늘 우리나라가 중국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맑고 따듯하겠다고 예보했다.

 

쾌청한 하늘이 드러나는 가운데 기온은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다만 일부지역에서 안개가 짙게 깔리겠다. 특히 남부 내륙을 중심으로는 안개주의보까지 내려진 상태다.

 

지역별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7도, 부산 13도, ,대구 12도, 광주 13, 춘천 8도, 제주 15도, 울릉·독도 13도로 어제와 비슷하겠고 낮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14도, 부산 21도, 대구 18도, 광주 18도, 춘천 15도, 제주 18도, 울릉·독도 15도 등으로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가 원활한 가운데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으나 수도권과 강원영서·충청권·전북 등은 미세먼지 농도가 오전 한때 '나쁨'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보인다.

 

바다의 물결은 전해상에서 0.5~2,5m로 일겠다. 내일까지는 추위 걱정 없겠다. 절기 소설인 모레 낮부터 기온이 뚝 떨어지며 초겨울 추위가 찾아올 전망이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