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신주영기자]면세점 추가 사업자 선정일이 17일로 정해졌다.

 

관세청은 오는 15일부터 2박 3일간 심사를 한 뒤 17일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워커힐면세점 특허 재획득에 나선 SK네트웍스는 8일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지원방안을 내놓았다.SK네트웍스는 경기·강원권 관광명소와 연계한 동북권 관광벨트를 조성해 2021년 연간 동북권 관광객 1천200만명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SK네트웍스는 앞으로 5년간 550억원을 투자해 아차산 역사 유적지, 건대 입구, 전통시장, 어린이대공원, 성수동 수제화 거리와 카페 골목 등 주변 명소와 남이섬, 자라섬, 대관령 목장, 강원도 스키리조트 등을 연계한 관광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앞서 SK네트웍스는 워커힐 리조트 스파 건설, 국내 최대 규모의 중소·중견기업 제품 매장 조성, 해외 거래처를 통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개별관광객용 주차장 증설 등 각종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SK는 롯데와 함께 '최순실 게이트'와 연결돼 면세점 사업 로비 의혹을 받았지만 관련성을 전면 부인하며 심사에 대비해왔다.

 

롯데 역시 마지막 전략을 가다듬고 있다.

 

롯데도 K스포츠재단 출연금과 면세점 사업은 무관하다는 입장이지만, 검찰 수사 등과 맞물려 그동안 상대적으로 조심스러운 행보를 보여왔다.

 

신세계면세점은 사회공헌 활동과 상생 공약 실천 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날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무연고 어린이를 위해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베이비키트 및 후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센트럴시티를 입지로 내세운 신세계는 젊은층 개별관광객 유치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적극적인 홍보를 펼치며 면세점 사업 진출에 대한 의지를 드러내 왔다.

현대백화점은 특허를 취득하면 영업이익이 예상치에 못 미쳐도 5년간 500억원을 사회에 환원하겠다고 밝혔다. 그 외에도 교통·주차 관련 계획, 명품 브랜드 유치 계획 등을 연이어 발표했다.

 

삼성동 아이파크타워를 내세워 현대백화점과 정면승부를 펼치는 HDC신라면세점은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에 맞춰 IT 기술을 대거 접목한 면세점을 선보이겠다고 강조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