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黃 권한대행 역할은 국가 위기상황 관리”

[중앙뉴스=최지영 기자]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측은 새누리당 일각에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대선주자로 거론된 것에 대해 비판했다.

 

▲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의 측근인 이상일 전 의원     © 연합뉴스

 

1일 BBS 라디오에 출연한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측근인 이상일 전 의원은 "황 권한대행은 박근혜 정부의 실패에 아마 책임으로 친다면 두 번째쯤 되는 분"이라며 지적했다.

 

이어 이 전 의원은 "그분이 과연 그런 책임을 외면하고 대선에 뛰어들어 '권한대행의 대행' 체제를 만들어 대선을 관리하는 모습을 보이리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반 전 총장은 어떤 언급도 하지 않았다고 밝히며 자신의 개인 생각이라고 말한 이 전 의원은 "새누리당 입장에선 현재 뚜렷한 대선 예비후보가 없기 때문에 황 권한대행에 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고,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나 정우택 원내대표가 상당히 '러브콜' 비슷하게 말씀하신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 전 의원은 “다만 황 권한대행의 역할은 국가 위기 상황을 잘 관리해달라는 것 아니겠냐”면서 “황 권한대행이 이번 대선을 잘 치르도록 관리하는 역할을 충분히 해야 한다는 게 아마 국민 다수의 생각이고 그 길을 가는 게 정도일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이 전 의원은 “황 권한대행이 과연 그런 선택을 하실지 개인적으로 물음표를 찍고 싶다”고 반문했다.

 

한편 범여권에서 '보수 대통합' 주장이 나오는 것에 대해 이 전 위원은 “저희 내에서 그런 논의는 하고 있지 않다”면서 "현재 어떤 비전을 제시할지, 각 분야에 다양한 현안이 있기 때문에 이것에 대해 기초적인 메시지를 다듬고 있고, 또 적절할 때 하나둘씩 제시할 생각"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