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윤장섭 기자/국민의당과 통합을 선언한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이 오는 17일 국민의당에 정식 입당하기로 했다.

 

▲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이 오는 17일 국민의당에 정식 입당하기로 했다.     © 중앙뉴스

 

국민의당은 13일 오후 보도자료를 내고 "오는 17일 오전 9시 국민의당 최고위원 및 국회의원 합동연석회의에서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의 국민의당 입당식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날 입당식에는 손 의장을 따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찬열 무소속 의원과 박우섭 인천 남구청장 등 손 의장 측 주요 인사들도 손 의장과 함께 입당한다.

 

입당식에는 당 대선후보인 안철수 전 상임공동대표와 천정배 전 공동대표도 함께 참석해 손 의장의 입당을 축하할 예정이다.

 

손 의장의 입당이 완료되면 통합 실무협의도 마무리 된다. 이어 국민의당 대선기획단을 중심으로 대선주자들 대리인이 참석한 가운데 경선룰 협상도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손 의장은 지난 7일 "국민의당과 통합해 더 나은 정권교체를 이루겠다"며 통합을 전격 선언한 뒤 이날까지 두 차례 최고위원회의를 참석하며 사실상 국민의당 일원으로서 행보를 하고 있다.

 

한편 국민의당 관계자는“손 의장은 유신반대투쟁을 비롯해 민주화운동에 헌신해왔으며 ‘저녁이 있는 삶’을 목표로 한 합리적인 개혁정치 정착에 오랫동안 앞장서왔다”면서 “이 의원은 3선의 국회의원으로서 뛰어난 의정활동으로 주목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손 의장과 이 의원의 입당으로 국민의당은 개혁세력의 중심이라는 사실이 공고화 됐으며, 플랫폼 정당으로서 제3지대를 요청하는 국민의 기대에 더욱 부응해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중앙뉴스/news@ejanews.co.kr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