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은행 환전이벤트 광고.    © 연합뉴스

 

[중앙뉴스=신주영기자]5월 황금연휴을 맞아 은행권에서 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환전수수료 우대와 면세점 선불카드 증정,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하고 있어 은행 이벤트를 미리 챙겼다가 환전할 때 이용하면 조금이라도 싸게 돈을 바꾸면서 다양한 선물도 받을 수 있다.


15일 우리은행은 오는 17일부터 내달 12일까지 '5월 황금연휴를 잡아라' 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업점에서 미화 300 달러 상당액 이상을 바꾸는 고객이 대상이다.

 

미국 달러나 엔화, 유로화는 최대 75%까지 환전수수료를 깎아주고, 이벤트 기간에 여행 후 남은 외화를 원화로 다시 바꿔도 환전수수료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또 두타 면세점, 한화갤러리아 면세점 등에서 쓸 수 있는 5천∼5만원 상당의 사은권이나 선불카드, 온라인적립금, 화장품 특별사은품 등을 제공한다.

 

NH농협은행도 영업점에서 환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7일부터 내달 12일까지 '봄! 꽃보다 여행'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업점에서 미국 달러나 엔화, 유로화로 환전하면 최대 70%, 기타 통화는 최대 40%까지 환전수수료를 할인해 준다.

 

또 미화 1천 달러 상당액 이상을 환전하면 선착순 1천500명에게 모바일 기프티콘도 준다.

 

신한은행은 17일부터 12일까지 '락 낙 골든위크 환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미화 100달러 상당액 이상을 환전하면 경품응모가 포함된 골든 쿠폰 9만장을 전국 영업점(인천국제공항, 김포공항, 제주공항 제외)에서 제공한다.

 

골든 쿠폰에는 롯데면세점 1만원 선불카드 교환권과 10% 금액 할인권, 포켓 와이파이 특가할인이 제공된다.

 

또 추첨을 통해 이스타항공 왕복 해외항공권과 리조트 숙박권, 블루투스 이어폰 등 경품도 준다.


모바일 뱅킹에 익숙한 고객이면 은행 앱을 이용해 환전하는 것이 환전수수료를 가장 많이 아낄 수 있다.

 

또 해외에서 주로 카드를 쓰는 고객이라면 원화가 아닌 현지통화로 결제해야 더 유리하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