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요일인 25일은 중부지방은 대체로 밝은 가운데 일부 지역은 흐리고 한때 비가 내리겠다. 미세먼지와 오존 농도, 자외선지수가 대체적으로 '나     ©연합뉴스


[중앙뉴스=김주경 기자] 월요일인 25일은 중부지방은 대체로 밝은 가운데 일부 지역은 흐리고 한때 비가 내리겠다.  미세먼지와 오존 농도, 자외선지수가 대체적으로 '나쁨'수준으로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에 따르면 25일 전국이 북한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가끔 구름이 많을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는 제주도남쪽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차차 흐려질 것으로 보인다. 새벽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충남북부에는 빗방울이 떨어질 것으로 예보됐다.

 

기상청의 예보에 따르면 이날 북한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 충남북부 등 일부 지역은 새벽에 빗방울이 떨어지겠다고 말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14~21도, 낮 최고기온은 24~28도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0도, △춘천 17도, △대전 19도, △대구 18도, △광주 20도, △전주 19도, △부산 20도로 예상되며 낮 최고기온은 △서울 28도, △춘천 27도, △대전 28도, △대구 28도, △광주 28도, △전주 28도, △부산 27도 등이다.

 

바다물결은 서해와 남해 앞바다에서 0.5~1m, 동해 앞바다에서 0.5~1.5m, 전 해상 먼바다에서 최대 2m로 일겠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미세먼지농도는 수도권·강원영서·충청권·호남권·영남권 일부 지역은 오전 '나쁨' 수준을 나타내겠다. 오존농도는 수도권·대전·충남·전북·전남·부산·울산·경북·경남은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으나 복사냉각에 의해 아침 기온은 떨어지고 일사로 인해 낮 기온은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내륙을 중심으로 10도 이상 크게 나타날 것"이라며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