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북 경산시립박물관(관장 홍성택)에서는 성인을 위한 역사 문화 교양강좌인『우리문화특강』과 어린이를 위한 체험학습 교육프로그램인『어린이 박물관학교』의 수강생을 지난 2일(금)부터 3월 16일(금)까지 모집한다.

우리문화특강은 성인을 대상으로 4월부터 6월까지 매월 첫째 주 금요일에 운영된다. 첫 번째 강좌는 4월 6일 장장식 국립민속박물관 학예연구관의『무술년 개띠 이야기』로 십간십이지의 유래와 무술년 개의 해를 맞아 개의 문화사적 의미를 알아보는 강좌이다. 두 번째 강좌는 5월 4일 박광열 성림문화재연구원장의『고고학자에게 듣는 경산의 최신 발굴이야기』로 최근 핫이슈가 된 경산 하양지구 원삼국시대 최상위 수장층 무덤 발굴 자료의 소개 및 의의를 듣는 강좌이다. 세 번째 강좌는 6월 1일 임영애 경주대학교 교수의『통일신라의 불교조각』으로 경산 팔공산 관봉 석조여래좌상(보물 제431호)과 경주 석굴암 석굴(국보 제24호)에 대한 강의이다.

어린이 박물관학교는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운영된다. 강좌는『투명우산에 민화그리기』,『압독국 유물로 판화에코백만들기』, 『12지신과 함께하는 부채만들기』등으로 교과서와 연계한 박물관 체험학습으로 매 강좌시 이론수업, 박물관 전시유물 관람, 체험학습으로 이루어진다.   

모집인원은 우리문화특강은 성인 선착순 120명, 어린이 박물관학교는 초등3~6학년 선착순 160명이고 수강료는 무료이다. 신청접수는 방문, 팩스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산시립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gbgs.go.kr)참조. 문의는  053-804-7324.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