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박미화기자] 경북 경주시의회(의장 윤병길)는 3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19일간 일정으로 제236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했다.

(사진=경주시의회 제공)
 제236회 제1차 정례회 (사진=경주시의회 제공)

이번 정례회는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휴회기간 중 상임위원회 및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의 활동이 있고, 제2차 본회에서는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의, 2017년도 세입·세출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의 건, 시정질문, 기타 안건을 심의 의결, 제3차 본회의에서는 시정질문, 기타 안건을 처리하고 19일간의 정례회를 모두 마치게 된다.

제1차 본회의 일정은 제236회 경주시의회 제1차 정례회 회기 결정의 건, 경주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경주시 시정조정위원회 등 위원 추천의 건, 청와대 소재 경주 방형대좌 석조여래좌상 반환 촉구 결의안,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휴회의 건으로 진행되고, 4일부터 9일까지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으로 조례안과 일반안건 심사 및 2017년도 세입ㆍ세출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의 건을 심사한다.

또한, 오는 10일부터 18일까지 9일간의 일정으로 제1ㆍ2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에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며, 19일 휴회기간중에는  상임위원회 활동으로 현장방문 등을 실시한다.

오는 20일 제2차 본회의에서는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의, 2017년도 세입ㆍ세출결산 및 예비비지출 승인의 건 심의, 시정질문, 기타 안건 등을 처리하고,  21일 제3차 본회의에서는 시정질문과 기타 안건 등을 처리한다.

이번에 상정된 안건은 경주시 행복택시 운행 및 이용주민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조례안이 8건이며, 경주시 명예시민증 수여 동의(안) 등이 처리 될 예정이다.

키워드

#경주시의회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