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부문, 스웨덴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국내 사업 독점 전개
자연친화적/재활용 소재 상품, PB상품 확대로 상품 차별화 꾀해
스웨덴/핀란드/노르웨이/독일 등 유럽 지역 30여개 단독 매장 운영

상성물산 그라니트 (사진=삼성물산 제공)
상성물산 그라니트 (사진=삼성물산 제공)

[중앙뉴스=우정호 기자] 1인가구 증가, 워라밸 확산 등이 영향을 미치며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이 실용적이고 심플한 북유럽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이케아’, 'H&M' 등을 필두로 북유럽 브랜드들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물산이 스웨덴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그라니트’의 론칭을 발표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북유럽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확산에 따라 스웨덴 토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그라니트(GRANIT)’ 국내 사업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그라니트는 1997년, 스웨덴 패션 업계에서 활동하던 수잔 리엔버그(Susanne Liljenberg)와 아넷 영뮤스(Anett Jorméus)가 함께 설립한 브랜드로, 북유럽풍 스웨덴 디자인의 핵심 요소인 실용성, 품질, 아름다움에 근간을 둔 토털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이다.

그라니트는 현재 스웨덴, 핀란드, 노르웨이 등 북유럽 3개국과 독일 등 유럽에서만 30여개 단독 매장을 운영 중이고, 아시아권에서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최초로 사업을 진행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330m2(약 100평) 규모의 그라니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상성물산 그라니트 (사진=삼성물산 제공)
상성물산 그라니트 (사진=삼성물산 제공)

지상 1층과 2층은 그라니트 대표 상품을 테마별로 묶어 구성했고, 지하 1층은 차별화된 공간 연출로 유명한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아러바우트(r.about)’ 카페를 운영한다.

또 매장 앞 가든에는 계절감을 보여주는 식물 연출로 방문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했다.

그라니트는 ‘Simplify your life – more time to live(일상을 간소화하세요-그리고 남는 시간에 진정한 삶을 즐기세요)’ 라는 브랜드 슬로건처럼, 일상을 보다 편하게 만들어 줄 실용
적이고 품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 유럽의 엄격한 인증을 통과한 자연친화적 상품을 선보여 도시 속에서 ‘지속 가능한 삶’을 추구하는 북유럽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그라니트는 자연친화적 상품(쿠션/타월/앞치마 등)과 재활용 소재로 만든 상품(종이 소재 수납 박스, 유리 화병 등)은 물론 PB(Private Brand; 자체 개발) 상품 출시로 차별화를 꾀했다.

자연친화적 소재 및 재활용 소재 사용, 화학물질 사용 자제, 사회적 기업 생산 등 네 가지 항목에 해당하는 상품을 ‘케어(Care)’ 상품군으로 별도 관리하고, 행택(Hang Tag; 걸이식 라벨)에 ‘하트(Heart)’ 마크를 표기해 고객이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뷰티/문구/가방/식품 등 국내 소비자의 니즈(Needs)를 반영한 PB상품을 별도로 제작해 선택의 폭을 넓히는 한편 자체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그라니트는 총 8개의 주요 카테고리의 오리지널 북유럽 디자인 상품을 토대로 ‘일상 속의 소박한 기쁨’을 아는 스웨덴식 라이프스타일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조명/액자/트레이/화병 등 인테리어류, △노트/펜/가위/수납 등 문구류, △조리도구, 수납용품/식기 등 주방류, △바스켓/종이/철제 등 수납류, △화분/가드닝툴/아웃도어가구 등 가든류, △오가닉 바디케어/향초/타월/가운 등 욕실/뷰티류, △패브릭/패커블/폴더블 가방류, △초코렛/카라멜/향신료 등 델리류 등의 상품군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그라니트는 쉽게 싫증나지 않으며 믹스 앤 매치가 용이한 블랙, 화이트, 그레이 등 뉴트럴 컬러와 자연친화적 소재를 사용해 어느 곳에나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한편 그라니트는 지난 12일 에잇세컨즈 가로수길점 2층에 숍인숍 형태로 오픈했고, 삼성물산 패션부문 통합 온라인몰 SSF샵(www.ssfshop.com)에도 입점했다. 

김동운 해외상품2사업부 상무는 “홈퍼니싱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북유럽식 라이프스타일을 경험코자하는 소비 심리가 높아지고 있다”라며 “스웨덴을 기반으로 한 북유럽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통해 차별화된 상품과 문화를 전파하며 국내 홈퍼니싱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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