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항 통합이전” 속도가 성공을 결정한다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지난 25일 국방부장관과의 면담을 가졌다. 국방부장관, 백승주 국회의원, 의성군수와 함께 면담을 가진 군위군수는 국방부장관에게 현재 지방소멸의 위기에 놓인 군위군에 대한 설명을 한 뒤, 지역주민이 통합공항 이전에 대한 기대를 전달하면서 대구공항의 신속한 절차이행을 건의했다.

(사진=군위군 제공)
국방부장관, 백승주 국회의원, 의성군수와 함께 면담을 가진 군위군수는 국방부장관에게 현재 지방소멸의 위기에 놓인 군위군에 대한 설명을 한 뒤, 지역주민이 통합공항 이전에 대한 기대를 전달하면서 대구공항의 신속한 절차이행을 건의했다.(사진=군위군 제공)

대구공항 통합이전은 2016년 7월 정부의 대구공항 통합이전 발표 후 2017년 2월 예비이전후보지 선정에 이어 지난 2018년 3월 4개 지자체장 합의문을 바탕으로 군위군 우보면 후보지와 군위 소보-의성 비안 후보지 2곳이 이전후보지로 결정되었으나 이후 사업 절차가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

이날 김영만 군위군수는 “불확실한 사업에 얽매여 지체하지 말고 신속한 절차 이행을 촉구한다”라고 국방부장관에게 건의했다.

이에, 전경두 국방부장관은 “대구시와 사업비 협의를 마무리하는대로 조속히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국방부의 입장을 밝혔다.

키워드

#군위군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