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역세권 도시뉴딜사업 지정···교통, 교육, 편의시설 갖춘 新주거중심 기대
경의중앙선 일산역 초역세권, GTX-A노선 개통 시 서울 접근성 증대
49층 초고층 랜드마크··· 4베이, 드레스룸 등 공간활용도 극대화
지하4층~지상49층, 4개동, 아파트 70·84㎡ 552가구, 오피스텔 66·83㎡ 225실

일산 어반스카이 투시도 (사진=대림산업 제공)
일산 어반스카이 투시도 (사진=대림산업 제공)

[중앙뉴스=신수민 기자] 대림산업이 고양시 일산서구 일산동 621-1번지 일대에서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를 4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이 단지는 그 일대가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지정돼 일산의 새로운 주거중심지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일산신도시의 교육, 문화편의시설 등의 우수한 생활권을 그대로 공유한다. 특히 일산역 초역세권으로 서울 접근성이 매우 뛰어나다.

49층 초고층 주상복합으로 설계된 이 단지는 원스톱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앞으로 일산 신주거중심지 일대의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감을 한층 더 높이고 있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지하 4층~지상 최고 49층, 4개동, 아파트 전용 70·84㎡ 552가구, 오피스텔 전용 66·83㎡ 225실로 구성된다. 세부 면적별로 살펴보면 아파트 전용면적 ▲70㎡A 276가구 ▲70㎡B 138가구 ▲84㎡ 138가구, 오피스텔 전용면적 △66㎡A 45실 △83㎡B 180실로 전 가구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만 구성된다.

일산역세권 일대 도시재생뉴딜사업 지정··· 일산 新주거중심지로 기대

일산 서구는 10년 이상된 노후 아파트 비율이 85%에 달하는 곳으로 새 아파트 이전 수요가 많다. 특히 일산동 일대는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지정돼 새로운 주거중심축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일산역, 일산초등학교 주변 등 뉴타운 해제지역 17만7000㎡ 규모에 총 166억7000만원을 투입해 기반시설 확충, 지역상권 활성화, 문화·역사 거점 조성 사업 등이 예정돼 있다.

여기에 인근의 일산2구역 재정비촉진지구가 개발예정에 있어 앞으로 일산역 일대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일산2구역 재정비촉진지구는 총 3151가구 규모로 조성될 예정으로 일산도시재생뉴딜사업과 함께 일산의 신주거중심지로 기대감이 높다.

(사진=대림산업 제공)
(사진=대림산업 제공)

일산역 초역세권 단지, GTX-A노선 개발로 서울 접근성 증대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뛰어난 교통 환경을 갖췄다. 먼저 지하철 경의중앙선 일산역이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다. 일산역에서 급행 기준 디지털미디어시티역까지 18분대, 홍대입구역까지 23분대, 용산역까지 32분대에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단지 앞으로 고양대로가 위치했으며, 인근 고양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도로 진입도 수월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지난해 12월 착공한 GTX-A노선(2023년 예정) 개통 시 일산 킨텍스역에서 서울역까지 15분대, 삼성까지 20분대로 도착 가능하다. 또한 서해선(대곡~소사선) 일산역 연장안도 추진 중으로 향후 교통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교육, 생활편의시설 등 우수한 일산신도시 생활권 그대로 공유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일산신도시 생활권을 그대로 공유한다. 특히 일산 3대 학원가로 꼽히는 후곡학원가와 가까워 교육 환경이 우수하다. 또한 일산초, 한뫼초, 일산중, 일산고 등이 인근에 있다. 대형마트, 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일산신도시 내 위치한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이마트타운을 비롯해 킨텍스, 국립암센터,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등 다양한 문화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일산호수공원, 후동공원, 소개울공원, 안곡습지공원, 증산체육공원 등도 가까워 일상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49층 초고층 랜드마크, 아파트와 주상복합 장점 갖춘 신개념 리빙플렉스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최상층이 49층인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로 설계되었다. 조망권이 우수한 랜드마크 단지로 선보일 계획이다.

4베이 맞통풍 구조(일부세대 제외)로 설계돼 주거 쾌적성을 높였으며, 드레스룸 등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다. 오피스텔도 주거형 혁신평면을 적용하여 3베이 맞통풍 구조(일부세대 제외)로 설계하여 상품성을 더욱 높였다.
 
인테리어에도 차별화를 더했다. 거실에는 세련된 패턴의 디자인월을 적용하여 깊이 있는 공간감과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해냈다. 바닥에는 일반 마루보다 20㎜ 더 넓은 광폭 마루 '세라'를 적용해 입주민들에게 더 쾌적한 공간감과 안정감을 줄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일산 어반스카이는 교통∙교육∙쇼핑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하며, 최고 49층으로 설계돼 일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브랜드 명성과 걸맞은 차별화된 설계를 통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대림산업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되었습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