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사단 산하 군 장병들의 복구 구슬땀 현장 격려 방문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경북 경주시는 태풍 ‘링링’, ‘타파’와 ‘미탁’으로 인한 피해 복구가 지난 9월 말부터 시작해 20여 일째 주말도 반납한 채 진행되고 있다.

(사진=경주시 제공)
공무원 및 50사단 산하 군 장병 등 1,300여명을 투입해 쓰러져 있는 벼를 세우고, 또 낙심하고 있는 농민들의 시름을 위로했다.(사진=경주시 제공)

시는 공무원 및 50사단 산하 군 장병 등 1,300여명을 투입해 쓰러져 있는 벼를 세우고, 또 낙심하고 있는 농민들의 시름을 위로했다.

주 시장은 지난 14일은 현곡면과 천북면 일원에서 50사단장(사단장 소장 엄용진) 250여명의 장병이 작업하고 있는 현장을 찾아 부대원들을 격려했다.

엄용진 50사단장은 “군 본연의 업무가 있지만, 벼 도복 등 큰 피해를 입은 농가에 우리 사병들이 손발을 걷어붙이고 신속한 복구 지원을 한데 대해 자부심을 느낀다”고 전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간식 등 위문품을 준비하여 현장에서 수고하는 장병들을 격려하며 “국가 재난상황에서 민․관․군이 합동으로 위기 상황을 극복하니 경주시장으로서 마음의 짐을 덜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경주시를 위해 군 병력을 지원해 주신 사단장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경주시는 벼 세우기 작업을 돕기 위해 계속해서 군 병력 지원을 받아 오는 18일까지 농작물 피해 농가에 대한 복구 작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키워드

#경주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