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신현지 기자] 황은경 시인의 시집 ‘생각의 비늘은 허물을 덮는다’가 출간됐다. 2015년 시집 ‘겨울에는 꽃이 피지 못한다’로 작품활동을 시작한 황 시인은 시집으로는 ‘겨울에는 꽃이 피지 못한다’와 ‘마른 꽃이 피었습니다’가 있다.2017년 다온예술인협회 문학상, 2018년 한국 여성문학100주년 기념 문학상, 2019년 작가와문학상 등을 수상했다.

황은경 시집 ‘생각의 비늘은 허물을 덮는다’는 ‘진실의 나’와 ‘허위의 나’의 싸움의 기록이자 그 성찰의 결과라고 풀이한다. 생각의 비늘이 돋아나고 생각의 비늘이 떼어지는 과정 속에서 더욱더 아름답고 역동적인 삶의 진경이 펼쳐지게 된다는 것.

또한 온몸을 덮은 “생각의 비늘”을 떼어내고 저편 바다를 향해 묵묵히 가는 삶을 ‘생각의 비늘 2’를 통해 표현한  황은경의 시작(詩作)은 자기를 낳은 생명의 뿌리와 단절하는 지독한 고행 속에서 이루어지고 있다고 해석된다.

2019년 호남문학상 수상, 대전 서구문학회, 시대읽기작가회 사무국장, 어린왕자문학관 사무국장을 역임했으며, 인터넷신문 학부모뉴스24 문화예술부장, 작가와 문학, 인향문단 편집위원, 2019년 문체부산하 상주작가 공모 어린왕자문학관 상주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2019년 대전문화재단 창작기금을 받았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