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연휴 인기 여행지, 세부,다낭,태국,방콕 등 동남아 대세
뮤지컬·연극·콘서트 등 공연티켓 지난해 대비 20%↑

지난 24일 인천공항에는 민족의 대명절 설연휴를 맞아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로 평소보다 더 북적였다  (사진=신현지 기자)
지난 24일 인천공항에는 민족의 대명절 설연휴를 맞아 해외로 떠나는 여행객들로 긴줄을 이루었다 (사진=신현지 기자)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우리 민족의 최대 명절인 설 풍습도 세월의 흐름에 따라 많이 변했다. 설캉스(설날+바캉스)’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만큼 명절이 휴가 개념으로 바뀌었고 올 짧은 연휴에도해외로 떠나는 여행객이 늘어 인천공항은 설 전후로 평소보다 더 북적였다.

위메프투어에 따르면 설 연휴에 출발한 해외항공권 예약자 수는 55% 증가했다. 설 연휴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해외항공권, 공연관람권 등 여가생활 상품의 판매가 지난해 설(2019년 2월 3~6일)에 비해 모두 증가했다. 이는 지난해에 비해 설 연휴가 하루 짧은 것을 감안하면 이례적이다.

설날을 하루 앞둔 24일, 인천공항의 한 게이트에서 만난 회사원 A씨는 “양가 부모님들께 미리 양해를 구하고 가까운 캄보디아를 다녀올 예정이다.”며 “설명절에 가족친지와 함께 보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되겠지만 연휴기간을 이용해 좀 더 다양한 경험과 볼거리를 즐기는 것이 나를 위한 소중한 시간이라는 생각에 혼자서 여행을 떠난다.”라고 말했다.

여행지로는 짧은 기간에 다녀올 수 있는 동남아가 대세였다. 인기 여행지 TOP5는 필리핀 세부, 베트남 다낭, 미국령 괌, 베트남 나트랑, 태국 방콕 순이었다.

특히 베트남 나트랑행 항공권은 지난해 설에 비해 예약자가 692% 급증했다. 상대적으로 거리가 가까운 중국과 일본 지역은 순위권에서 빠졌다.

뮤지컬, 연극, 콘서트 등 공연 티켓 판매는 20%  늘었다. 많이 판매된 상품으로 보면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월드투어’ 서울, 뮤지컬 ‘아이다’, 뮤지컬 ‘보디가드’ 순이었다. 워터파크,스파, 스키장 이용권도 작년 설 연휴와 비교해 매출이 19% 증가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명절에 차례를 간소화하거나 생략하고 가족들과 문화생활을 즐기며 여행을 떠나는 추세”며 “다양한 단거리 해외 노선이 신설되면서 올해 설과 같은 짧은 연휴 기간에도 해외로 떠난 고객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