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윤장섭 기자]정부가 새해 벽두부터 젊은이들의 채용을 위한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이번 행사에는 165부스에 141개 기관이 참여했다.

<중앙뉴스>는 지지난달(1월)인 8일과 9일, 강남구 양제동 AT센타에사 진행된 "공정사회 투명채용" 참 인재를 담다라는 주제로 열린 "2020년 공공기관 일자리 박람회"장을 찿아 올 한해 정부가 운영하는 공공기관들의 채용계획을 분야별로 쪼개어 소개한다.

이번행사를 기획한 관계자는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장을 마련하여 모든 구직자들에게 공정하고 투명한 공공기관 채용정보를 제공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덧붙여서 이번 행사를 통해 공공기관의 채용효과를 극대화 하고, 공공기관 일자리 창출 및 공정 사회 실현에 맞는 채용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있다고 전했다.

행사장을 찿은 청춘들은 개막식을 포함해 선배들의 "공공기관 취업성공 이야기"를 청취하기도 하고 그동안 궁굼했던 공공기관의 인사제도와 절차,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취업 전략을 세우기 위한 인사담당자와의 "토크콘서트" 시간도 가졌다.

NSC 특별 강연에서는 능력중심채용모델을 바탕으로 "블라인드"채용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외에도 공공기관의 취업을 준비하는 청춘들에게 자소소 작성 요령과 면접 등 다양한 분야를 효과적으로 준비하는 방법들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모의토론 면접도 진행됐다.

블라인드 채용 도입 이후 주요 공공기관에서 다양하게 시행되고 있는 토론 면접을 사실처럼 메인무대에서 펼쳐보이기도 했다.

한전KPS주식회사(중앙뉴스 DB)
한전KPS주식회사(중앙뉴스 DB)

▲[에너지 분야]한전KPS주식회사
 
한전KPS는 전국에 걸쳐 수화력 및 원자력 발전소, 신재생에너지 설비 등 다양한 발전실비와 국가 중요 전력망인 송변전설비 등에 대한 고품질 책임정비를 수행하는 전력설비 정비 전문회사다.

1984년 국가경제 발전의 핵심인 전력설비의 효율적 유지 관리를 목적으로 설립된 한전KPS는 지난 30여 년 동안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인재육성을 통해 국민생활의 편익증진에 기여하는 한편,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그 기술력을 인정받으며 세계 일류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특히 한전KPS는 발전플랜트 설비 진단 및 성능개선, 국내외 발전설비O&M, 신재생 EPC, 산업설비, 송변전설비 등에 대한 Total 솔루션을 제공하는 공기업이다.

한전KPS는 국가경제 발전의 핵심인 전력설비의 효율적 유지관리를 목적으로 설립된 국내 발전설비 정비산업분야의 리딩기업으로 성장하였으며, 해외 시장에서도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전KPS의 주요사업은 ①발전설비정비(수화력, 원자력), ②송변전설비정비, ③해외사업, ④전문기술서비스 등이다.

본사는 전라남도 나주시 문화로 211번지다.

'한전KPS주식회사'가 모집하는 인원은 정규직부문의 일반채용으로 모집인원은 전일제(신입) 200명이다.(사진=윤장섭 기자)
'한전KPS주식회사'가 모집하는 인원은 정규직부문의 일반채용으로 모집인원은 전일제(신입) 200명이다.(사진=윤장섭 기자)

이번에 '한전KPS주식회사'가 모집하는 인원은 정규직부문의 일반채용이다. 모집인원은 전일제(신입) 200명이다. 모집부문은 #사무 #기술(기계, 전기 등)이다.

전일제의 신입의 연봉은 37,687천원 수준이며 성과급은 제외다. 합격자들은 전남 나주 본사 및 전국 사업소에 배치된다.

전형절차에서 먼저 전일제의 #원서접수는 2020년 3월이다. #1차 서류전형은 2020년 3~4월이며 #2차 필기시험은 2020년 4월이다. #3차 면접시험과 신체검사는 2020년 5월이다. #최종합격자발표는 2020년 6월이다.(하반기 채용시 9월부터 같은 방식으로 진행한다)

제출서류는 다음과 같다.  ①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②공인외국어성적증명서, ③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해당자), ④장애인증명서(해당자), ⑤기초생활수급증명서 또는 차상위계층확인서, ⑥이전지역인재 학력관련 증명서(해당자), ⑦자격증사본 등이다.

#기타에서 어학성적은 토익 700점 이상이다. #자격사항은 관련분야 기사 이상 자격증 보유다.

우대사항은 ①국가보훈대상자, ②장애인, ③이전지역인재, ④저소득층, ⑤고급/가점자격증 보유자다. ※ 가점자격증[IT(정보처리기사, 정보처리 산업기사), 컴퓨터활용능력1급, 사무자동화산업기사, 한국사(한국사능력검정시험 3급이상), 한국어(국어능력인증 3급이상, KBS한국어능력3+급 이상)

▲고졸자 채용

고졸자 채용의 모집인원은 전일제 신입 50명 이다. 모집부문은 기술(기계, 전기 등이다)분야다. 고졸채용 전일제 신입의 연봉은 약 34,385천원 수준이다.(성과급은 제외다) 합격자는 나주 본사와 전국 사업소에 베치된다.

전형절차에서 전일제의 #원서접수는 2020년 3월이다. #1차 서류전형은 2020년 3~4월이다. #2차 필기시험은 2020년 4월, #3차 면접시험과 신체검사는 2020년 5월이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2020년 6월이다.(하반기 채용시 9월부터 같은 방식으로 진행)

제출서류는 다음과 같다.  ①입사지원서 및 자기소개서, ②취업지원대상자 증명서(해당자), ③장애인증명서(해당자), ④기초생활수급증명서 또는 차상위계층확인서, ⑤이전지역인재 학력관련 증명서(해당자), ⑥자격증사본 등이다.

#기타에서 자격사항은 관련분야 기능사 이상 자격증 보유다. 우대사항은 ①국가보훈대상자, ②장애인, ③이전지역인재, ④저소득층, ⑤고급자격증 보유자 등이다.

▲ 체험형 인턴 부분

'한전KPS주식회사'는 2020년 8월과 12월에 체험형 인턴 부문에 총 500명을 모집한다. 직무내용은 사무와 기술이다. #전형절차: 원서접수 2020년 8월,  서류전형 2020년 8월~9월, 합격자발표 2020년 9월이다.

※ 상기 채용일정 및 인원은 기관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