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뉴스=청도, 박미화 기자] 경북 청도군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이사장 이승율 청도군수)은 코로나19 대응 방역체계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12일부터 청도신화랑풍류마을과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의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사진=청도군 제공)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 전 시설과 청도신화랑풍류마을 기념관,개인 간 거리유지가 가능한 범위 내에서 개인 및 가족단위 관람만 허용 (사진=청도군 제공)

오는 12일부터 개인 및 가족단위 이용객을 대상으로 새마을운동발상지기념공원 전 시설과 청도신화랑풍류마을 기념관, VR체험관, 국궁장 ,오토캠핑장을 개관하고 오는 19일부터 화랑촌, 대강당 등 잔여시설을 개관할 예정이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로 변경되며 단체관람은 금지하고 마스크 착용, 개인 간 거리유지가 가능한 범위 내에서 개인 및 가족단위 관람만 허용된다.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모든 관람객은 출입 전 손소독과 발열체크를 실시하고 방문자 명부를 작성하는 등 출입관리를 강화하고 특히 마스크 미착용자, 발열자, 호흡기 유증상자는 관람을 통제할 예정으로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은 지난 휴관 기간을 재도약을 위한 준비기간으로 삼고 시설 방역·소독 물론 감성포토존 및 청도신화랑풍류마을 야관경관조명 등 새로운 콘텐츠 개발에 만전을 기하였다.

이승율 청도우리정신문화재단 이사장은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고 철저한 방역과 거리두기 유지를 통해 오시는 모든 분들이 코로나19 걱정 없이 생명고을 청도를 만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전했다.

키워드

#청도군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