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원 디아너스C.C 4년 연속 개최, 골프장 무상 제공
완벽한 스마트/언택트 시스템과 방역 강화로 안전한 대회 자신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블루원(대표이사 윤재연 사장)은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는 “오렌지라이프 챔피언스트로피 박인비 인비테이셔널대회” 개최를 위한 협약식을 22일 블루원 용인C.C에서 가졌다.

(사진=블루원 제공)
블루원 대표이사 윤재연 사장과 골프여제 박인비(KB금융)프로, 공동개최사인 브라보앤뉴 장상진 대표(사진=블루원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블루원 대표이사 윤재연 사장과 골프여제 박인비(KB금융)프로, 공동개최사인 브라보앤뉴 장상진 대표가 참가하여 협약서에 서명했다.

블루원의 대표이사인 윤재연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7년부터 4년째 박인비 인비테이셔널대회를 블루원 디아너스C.C에서 연속 개최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후반기에 본격적으로 시작될 국내외 골프대회를 앞두고 한국 선수단의 출정식과 개인의 연습성과를 총결산하는 이번 대회에서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점검하고 서로 우정을 나누며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안전한 대회를 준비하겠다.”며 소감을 말했다.

이 대회 호스트인 박인비 프로는 “한국 여자골퍼들은 국가와 경제가 어려울 때 꼭 세계대회에서 우승하여 국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었습니다. 이번 대회도 모든 선수들이 합심하여 코로나로 어려운 국민들을 응원하는 대회가 되도록 세계 최고의 기량과 실력을 보여드리겠습니다.”라며 대회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참가선수는 해마다 LPGA와 KLPGA 시즌이 끝나는 시점의 세계랭킹과 국내랭킹에 의해 참가선수를 결정했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 대회가 정상적으로 개최되지 못하여 예년과 달리 일본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을 포함하게 되었다.

국제파는 2020년 6월 세계 랭킹과 추천 선수로 LPGA 선수 박인비 유소연 김효주 지은희 최나연 이정은6 이미향 허미정(이상 8명)과, JLPGA 선수 이보미 배선우 김하늘 이민영2 신지애(이상 5명)가 참가한다.

국내파는 상반기 상금랭킹과 추천 선수로 국내파 13명을 확정했다. 이소영, 박현경, 임희정, 이다연, 김지영2, 박민지, 이소미, 유해란, 최혜진, 오지현, 김아림, 김지현, 최예림 선수가 참가한다. 역대 전적은 3대2로 국제파가 앞서있다. 총 상금액은 지난해와 동일한 12억 원이며 우승팀 7억, 준우승팀 5억이 수여된다.

본 대회는 8월7일~9일간 경주시 보문단지에 위치한 블루원 디아너스C.C에서 열린다. 포섬매치, 포볼매치, 싱글매치 방식으로 3일간 진행하며, 8월5일은 연습경기, 8월6일은 프로암대회와 선수단 기자회견으로 진행한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무관중 경기이다.

블루원의 모든 골프장은 철저한 방역과 스마트/언택트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다. 안전한 이번 대회를 위해 골프장과 콘도, 식당 등 모든 시설에 대해 더욱 철저한 방역과 코로나 감염 예방조치를 시행한다. 모든 선수와 임원이 안심하고 참가하여 편안하게 쉬며 안전하게 경기를 마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