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서, 타워스왓슨 코리아 등 글로벌HR 컨설팅사 대표 역임한 20년경력 인사전략 전문가

김기령 신임 부사장(사진=쿠팡)
김기령 신임 부사장(사진=쿠팡)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쿠팡이 인사 전문가조직(HR CoE)을 이끌 신임 부사장으로 김기령 전 타워스왓슨 코리아 대표를 영입, 고객을 위한 혁신 성장을 새롭게 다졌다.

15일 쿠팡은 머서 코리아, 헤이그룹 코리아, 에이온 코리아, 타워스 왓슨 코리아의 대표를 역임한 김기령 전 대표를 쿠팡의 HR CoE(인사 전문가조직)를 이끌 신임부사장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신임 김기령 부사장은 국내 대기업 인사 총괄부터 글로벌 HR컨설팅기업 대표까지 HR분야에서 20년이상 경력을 쌓은 전문가로 정평이 나있다. 쿠팡 입사 전 김 부사장은 풀무원식품 인사기획실장으로 근무하면서 인적자원관리(HRM), 인적자원개발(HRD), 노사관계(ER), 다양성과 포용(D&I) 등 다양한 분야를 담당했다.

풀무원 전에는 머서 코리아,  헤이그룹 코리아, 에이온 코리아, 타워스 왓슨 코리아 등 한국에 진출한 4대 글로벌 HR컨설팅 기업의 한국 대표를 모두 역임했다.

머서 코리아 대표를 맡아 국내 최고 수준의 컨설팅회사로 성장시켰고, 타워스 왓슨 코리아 대표 재직 시절에는 타워스 페린 코리아와 왓슨 와이어트  월드와이드 코리아의 물리적 통합 이후 심리적 통합을 이룰 수 있도록 조직 융합 작업을 진행하기도 했다.

김 부사장은 고려대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뉴욕주립대에서 교육심리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양성평등센터를 대기업 최초로 설립해 여성가족부와 노동부로부터 가족친화 및 양성평등 실천사례로 상을 받았다.

앞으로 김기령 부사장은 고객감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쿠팡의 공격적인 성장에 필요한 인재관리 전략 수립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김기령 부사장은 “쿠팡의 성장과 혁신을 함께할 일원이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쿠팡에는 다양한 경험과 능력을 가진 글로벌 인재들이 함께 모여 매일 고객을 위한 혁신을 고민하고 있다. 직원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이들이 자신의 능력을 더 키울 수 있도록 제도와 환경을 단단히 다지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