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27~28일 구민회관서

강서구는 수능시험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이 입시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여 희망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그간의 노고를 위로하며 진로에 대한 비전과 희망을 제시하는 문화공연 ‘거침없이 도전하라’를 11월27~28일 양일간 오전 9시 구민회관 우장홀에서 연다.
 
이틀간 총 1,500명의 수험생들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입시설명회 ▲스타와의 만남 ▲ 명지대 등 대학응원단의 축하공연 ▲영상상영 순으로 펼쳐진다.

입시설명회는 관내 교육법인 대사학원 김준호 이사장이 나와 수능 가채점 결과에 따른 정시모집 입시전략, 수능 등급제 폐지에 따른 입시의 변화된 점, 수시 2학기 및 논술 준비요령, 수능 점수에 따른 입시전략자료 제공 등 수험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수험생이 고교생활의 추억과 새로운 사회생활에 대한 기대를 솔직담백하게 풀어내는 자유발언대, 학창생활을 마감하는 학생들에게 선생님이 학생들에게, 학생들이 선생님에게 전하는 영상메시지 등을 통해 서로간의 풋풋한 정을 나누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스타와의 만남에는 개그맨 박준형 씨가 나와 대학과 사회진출을 눈앞에 둔 수험생에게 역경에 굴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비전에 대해 이야기하고 학생들로부터 질문을 받는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수험생들이 입시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초청강연을 통해 커다란 변화를 눈앞에 둔 학생들이 스스로의 미래를 생각해보자는 취지로 마련되었다.”면서 “학생들이 이 날 하루만큼은 모든 것을 잊고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맘껏 날려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2600-6980,  2600-6764)

원본 기사 보기:휴먼뉴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