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청와대 출신 강한승 변호사 경영관리총괄 대표로 영입
쿠팡, 청와대 출신 강한승 변호사 경영관리총괄 대표로 영입
  • 신현지 기자
  • 승인 2020.10.2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의 경영관리 총괄 대표이사로 영입된 강한승 변호사(사진=쿠팡)
쿠팡의 경영관리 총괄 대표이사로 영입된 강한승 변호사(사진=쿠팡)

[중앙뉴스=신현지 기자] 쿠팡이 청와대 법무비서관 출신 강한승 변호사를 경영관리 총괄 대표이사 사장으로 영입한다. 쿠팡은 강한승 전 김앤장 변호사를 경영관리총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로써 신임 강 사장은 경영관리 업무를 총괄하게 될 예정이다.

강 사장은 쿠팡 합류 전 청와대 법무비서관, 서울고등법원 판사, 국회 파견 판사, 주미대사관 사법협력관 및 UN국제상거래법위원회(UNCITRAL) 정부대표, 헤이그 국제사법회의 정부대표 등을 역임하면서 국내외 법률 현장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2013년부터는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로 근무하면서 쿠팡을 포함한 다양한 기술혁신 기업에 대한 법률 조언을 맡아왔다.

특히 강 사장은 2017년 쿠팡의 로켓배송 소송을 대리해 승소한 이후 쿠팡에 법률자문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앞으로 강 사장은  쿠팡의 법무 및 경영관리 분야 전체를 총괄하게 된다.

강 사장은 “쿠팡과 함께 일하며 고객 경험을 최고로 향상시키기 위해 끊임 없이 혁신하는 쿠팡의 기업 정신을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며 “그간의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와적극 소통하면서 쿠팡이 고객과 한국 사회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