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주년 사사 발간 기념행사서 퇴임 의사 밝혀

창업 1세대로 50년간 반도건설을 이끌어 온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이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다.  (사진=반도건설)
창업 1세대로 50년간 반도건설을 이끌어 온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이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다.  (사진=반도건설)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창업 1세대로 50년간 반도건설을 이끌어 온 권홍사 반도건설 회장이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다. 

조직 개편에 따른 전문경영인(CEO) 제체의 조기 안착과 경영실적 호전에 따른 결단이다.

10일 반도건설에 따르면, 권 회장은 9일 진행된 50주년 사사 발간 기념행사에서 “사사를 통해 지난 50년을 돌아보니 감회가 새롭다”며 “새로운 시대에는 전문성을 갖춘 새 인물이 조직을 이끌어야 한다. 변화하지 않는 기업은 도태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난 6월 조직개편 후 사업부문별 전문경영인 중심의 책임경영으로 조직이 안착되고 경영실적도 호전되고 있다”며 “100년 기업, 세계 속의 반도를 위해 전문성을 갖춘 유능한 각 대표가 책임감을 가지고 회사를 잘 이끌어 주길 바란다. 각 대표의 역량을 믿고 경영일선에서 퇴임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반도건설에 따르면, 최근 △고양 장항지구 LH 단일공급 최대 개발용지 △신경주 역세권 공공택지(2필지) △거제 옥포동 아파트 도급공사 수주 △부산 북항 재개발사업 친수공원 공사 △국군 시설공사 △아주대 기숙사 건립공사 등 주택사업 외 공공부문에서도 성과를 나타내는 등 사업 전 영역에서 전문경영인 체제가 안착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앞서 권 회장은 지난 7월 계열사인 반도홀딩스·반도건설·반도종합건설·반도 등기이사직에서 물러나기도 했다. 

전문경영인 체제 조직이 안정화되고 각 사업 부문의 경영 실적이 호전되면서 물러날 시점이라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전문경영인 체제가 조기 안착됨에 따라 퇴임 적기로 판단한 것 같다. 이후 각 사업부문별 전문경영인 체제가 더욱 힘을 받을 것”이라며 “권홍사 회장은 앞으로 반도문화재단을 통해 소외계층 돕기 등 사회공헌 사업에 앞장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권 회장은 퇴임 후 반도문화재단 이사장으로서 재단을 통해 지역 문화사업과 장학사업, 소외계층 돕기 지원사업 등에 나설 계획이다. 

반도문화재단은 반도건설이 설립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전시회 및 문화강좌 등을 통한 문화 대중화에 힘쓰고 있으며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