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적으로 감염병 위기 대응 3단계 격상 검토 엄중한 시국을 감안 모든 행사 전면 취소

[중앙뉴스=박미화 기자] 국립공원공단 경주국립공원사무소(소장 문명근)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경주국립공원 내 2021년 새해맞이 행사를 전면 취소한다고 밝혔다.

이성원 경주국립공원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 “코로나-19 감염병이 급격히 확산되는 엄중한 상황인 만큼 주요 명소의 새해 일출은 가정에서 TV 방송과 국립공원 유튜브로 편안히 감상하실 것을 당부(사진=국립공원 제공)
이성원 경주국립공원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 “코로나-19 감염병이 급격히 확산되는 엄중한 상황인 만큼 주요 명소의 새해 일출은 가정에서 TV 방송과 국립공원 유튜브로 편안히 감상하실 것을 당부(사진=경주국립공원 제공)

경주국립공원사무소는 매년 새해 첫날 공원을 방문하는 탐방객에게 새해 떡과 차, 핫팩 나눔, 안전산행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였으나 국가적으로 감염병 위기 대응 3단계 격상을 검토하는 엄중한 시국을 감안하여 모든 행사를 전면 취소했다.

다만, 많은 탐방객들이 현장에 오지 않고도 경주국립공원 내 주요 명소에서의 새해 일출을 즐길 수 있는 해맞이 일출 영상은 안방에서도 안전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국립공원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비대면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만일의 안전사고를 대비해 전 직원이 비상근무체제에 돌입하고 공원 내 불법·무질서행위 단속을 위한 현장 순찰도 강화 할 계획이다.

이성원 경주국립공원사무소 탐방시설과장은 “코로나-19 감염병이 급격히 확산되는 엄중한 상황인 만큼 주요 명소의 새해 일출은 가정에서 TV 방송과 국립공원 유튜브로 편안히 감상하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