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SICAF, 임용섭씨 신임 조직위원장에 선임
[인사] SICAF, 임용섭씨 신임 조직위원장에 선임
  • 신현지 기자
  • 승인 2021.01.1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CAF 올해 7~8월경 개최 예정
SICAF, 임용섭 신임 조직위원장 (사진=SICAF)
SICAF, 임용섭 신임 조직위원장 (사진=SICAF)

[중앙뉴스=신현지 기자]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하 SICAF) 조직위원회는 SICAF를 총괄하는 신임 조직위원장에 임용섭 현 부조직위원장을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월 7일 선임된 임용섭 조직위원장은 국민대 미술관ㆍ박물관 행정학석사, 홍익대 영상학박사로 최근까지 세한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학과장을 역임한 바 있다.

현재는 서울미술협회 기획이사, 한국만화애니메이션학회 기획정책 이사, 한국콘텐츠학회 콘텐츠교육 이사, 한국애니메이션예술인협회 호남지부 부회장을 맡고 있다. 

임 신임 위원장은 "국내 주요 만화·애니메이션·웹툰 협·단체들과 함께 SICAF 대외홍보를 강화하고, 새롭게 조직을 개편해 2021년은 비대면에 특화된 영화제ㆍ전시 행사와 ’시카프-미디어‘ 창간, 정부사업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애니메이션, 만화, 웹툰에서 캐릭터, 게임까지 아우르는 'K-만화애니콘텐츠 산업'과 미술, 패션디자인, OTT미디어 산업이 상호 융복합하는 원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말했다.

SICAF는 올해 7~8월경 개최할 예정이며 비대면 사회의 특성상 영화제에 출품된 후보 작품들을 OTT에서 상영함으로써 일반인의 심사 참여를 유도할 방침이다. 현재 OTT로는 해외에서는 '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 국내 사업자로는 '쿠팡-플레이, 티빙, 웨이브, 왓챠'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