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 설립 운영…2011년부터 순수과학 분야 연구지원

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 (사진=에쓰오일)
후세인 알 카타니 에쓰오일 CEO (사진=에쓰오일)

[중앙뉴스=김상미 기자] 에쓰오일(S-OIL)은 순수과학 연구자 30명에게 연구지원금을 지원했다. 이와 관련 에쓰오일이 설립한 공익재단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은 16일 우수학위 논문상 및 차세대과학자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우수학위 논문상 시상식에서는 수학·물리학·화학·생명과학·화학공학 및 재료공학·IT 등 6개 분야 우수학위 논문으로 선정된 젊은 과학자 12명과 지도교수 12명에게 연구지원금 1억3천800만원이 전달됐다. 

이와 함께 차세대과학자상 시상식에서는 물리·화학·생리의학·화학공학 및 재료공학·에너지·IT 등 6개 분야 차세대과학자로 선정된 중견 연구자 6명에게 2억4천만원이 지원됐다.

후세인 알 카타니 CEO는 “기초과학 분야에서 학문적 열정을 갖고 연구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이 분들이 있기에 한국의 과학 미래는 밝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과학자들이 안정적으로 연구에 매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쓰오일은 2011년부터 순수과학 분야 지원을 위한 독립 재단인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을 설립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에쓰오일과학문화재단은 우수학위 논문상 시상식과 차세대과학자 시상식 외에도 이공계 분야 국제학술포험 개최 등 과학분야의 연구 지원과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