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보건소에서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경주시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필라테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주시 보건소에서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경주시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필라테스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중앙뉴스 강경호 기자] 경주시 보건소에서 언택트 시대에 발맞춰 이달 8일부터 다음달 30일(주2회, 월·수요일 오전)까지 8주간 경주시민을 대상으로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온라인 필라테스 교육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필라테스는 일상생활 속 동작에서 올바른 자세와 호흡조절을 통해 그 원리와 방법을 배우고 다양한 도구를 활용한 근력 강화를 위한 운동이다.

보건소는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강의 시스템을 구축해 시민들에게 필라테스를 통한 올바른 동작과 자세 바로잡기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프로그램 참여자는 사전 검사로 3D 측정, 체성분 검사, 사전설문조사와 사전 사후 비교분석도 할 수 있어 자신의 몸 상태를 점검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

프로그램 참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 보건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주시 지역보건과 건강생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재순 보건소장은 “영상을 활용한 다양한 비대면 교육을 더욱 확대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 시민들의 건강을 더욱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경주시
저작권자 © 중앙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